서로 서로 사랑하며

이세상은사람들을학벌이나재산,용모따위로분류하자만영의세계에서는영혼의성장수준에따라분류할뿐입니다.영혼이성숙할수록사람들은이기심이없어지고다른사람을사랑하고섬기기를원하며아름다워집니다.반면에영혼이미숙하면할수록그들은이기적이탐욕적이며정신적,영적가치를거의이해하지못하여물질주의적이며남을배려하지못합니다.그들이있는곳에서는항상약육강식의원리가형성되고억압과지배,전쟁,경쟁이있는지옥같은사회가됩니다.


현재사회는물질적으로발전해가지마는영적으로는점점퇴행되어갑니다.그래서점점육적으로는풍요하고정신적으로는공허하고괴롭습니다.이시대는도처에영적으로미숙한어린이들같읍니다.그들은교만하고이기적이고무례하고탐욕적입니다,그러나이와같이미숙한어린영혼들이라고해서정죄이대상이될수는없습니다.다른사람들이어리다고해서당신이그들을정죄할권리가있는것은아닙니다.


어린이들은서로인형이나장난감차를가지고싸우지만어른들은그들과같이싸우지않습니다.오히려그들을돌보고,사랑해주고보호해줄뿐입니다.마찬가지로어떤사람이이기적이고교만하다고해서그들을미워할수는없습니다.이세상에서절대적으로악하거나절대적으로선한사람은없습니다.모두다어느정도악하고어느정도선합니다.아주선해보이는사람도마음속에깊은분로늘가지고있으며아주악해보이는사람도가슴속에친절한애정을가지고있습니다.


당신에게큰해를입힌사람이라하더라도결코미워하지마십시오.그것은당신자신의성장에도상대방의성장에도아무런도움이되지않습니다.그사람이우리를깨우치기위하여하나님이사용하시는그릇일수도있으며,언젠가는그를통하여우리가크게감사할일이있을수도있기때문이며그들은정죄의대상이아니고사랑하고보호할대상들이기에서로서로사랑하여야되지않을까요?

2007년7월29일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