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대하여

건강이중요한이유


-건강은감정적,지적,정신적으로영향을준다.

우리는해가되는일은일로부터벗어날수가있다.예를들어위험한일은그만두면되고,마음에안드는지역에서살면이사를가면그만이고,피해를주는사람이있으면그를피하면된다.그렇지만자신의몸으로부터벗어날수는없다.

-건강은때때로사람의질과양을결정한다.

당신에게100만불짜리경주마가있다면그말앞에서당신멋대로담배를피우고먹이도아무것이나막주고그러겠습니까?물론아니다.

아무리혈통이좋은말이라할지라도제대로돌봐주지않는다면결코경주에서우승할수없다.건강이나빠진개역시효율적으로일하지못하고겉모습도나빠보일것이다.이처럼말이나개같은동물을방치하지않으면서왜사람인자기자신을그렇게함부로방치하여야하는가?

건강은되찾기보다지키기가더쉽다.

사람들은웃긴다.젊었을때는돈을벌려고건강을낭비한다.그리고늙어서는잃어버린건강을을찾기위해벌어두었던돈을기꺼이다쓴다.


건강을지키기위해서는

-적절한식생활

마크튀인은자신의건강을지키느유일한방법은먹고싶지않은음식을먹고마시고싶지않은음료수르마시고안하는게좋은일을하는것이다.라고말했다.약간냉소적인느낌도있긴하지만그래도그가한말은여러면에서맞는다는생각을해본다.

-지속적인운동의생활화

건강이좋지못한사람은건강한사람에비하여심장마비로숨질확률이네배나높다고한다.적당한운동은건강의열쇠이다.그러나많은사람들이운동을기피한다.그이유는효과가즉시나타나지않는다는점이다.온동을하고나서몸무게를재도변화가엇다그다음날운동을해도역시마찬가지이다.그다음날또한변화가없어보인다.그래도꾸준히하면어느때부터는조금씩변화한다.운동에있어성공의열쇠는지속성이다.

<‘오늘을사는원칙’에서보고벡낌>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