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의 거울을 자주 봅시다.

거울은마음에도있습니다.벽에걸린거울은내얼굴을비추어보이게하지만내마음의거울은평소의나의모든행동은하나도빠짐없이비추어보이게합니다.고요히가슴에손을얹고그리고내마음의거울에내가지낸오늘하루를자세히비추어봅시다.때묻은얼굴이보입니다.또찢어진옷자락이보입니다.일그러진얼굴,흐트러진머리카락이보입니다.


거울은무서운것입니다.그러나거울은있어야하고자주보아야합니다.거울속에비친얼굴을다시곱고단정하게매만져봅시다.우리가아침에세수를하고나서야밖에나가는것과마찬가지로날마다고요한저녁시간에는마음의거울을들여다보고거기에비친자신의모습을다시깨끗하게닦아놓아야합니다.


요즘숙녀들은어디를가서앉든지,우선거울을꺼내봅니다.식당에서도버스안에서도부지런히거울을꺼내봅니다.그리고얼굴을정성스럽게매만지는데그것은매우좋은일입니다.자주보고자주닦으니그얼굴들이아람다울수밖에없습니다.


도시여성의아름다움은,아니현대여성의아름다움은아마거울을보는데서이루어진것인가봅니다.그런데이좋은습관으로마음의거울을들여다보도록해야합니다.하루에한번만이아니고어디를가나,앉으나서나고요히내마음의거울에나의행동나의깊은생각,나의인생을비쳐보고부지런히닦아내야합니다.


아무리훌륭한다이아몬드라고해도닦지않으면빛이나지않는다고합니다.그렇듯이아무리좋은인품과많은지식을가지고있고세련된모습을하고있다고하더라도자주그마음의거울에자기를비추어보고씻어내고닦아내지않는다면훌륭한인경의소유자가될수가없습니다.


마음의파괴는거울의깨어짐을의미하는것입니다.그럼으로가장무서운것은양심이파괴되는것입니다.양심을잃어버린다음에는인격도없어지는것입니다.양심이깨어진다음에는아무리애를써도자기를찾아낼수가없습니다.자기를차분히살펴보지못하고서두르는사람은자기의마음속의거울을보지못했거나그렇지않으면거울인양심이깨진것입니다.거울도없이무엇을보고아름다움을꾸밀수가있겠습니까?그러므로마음의거울,양심의거울을소중히간직해야겠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