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와 열정만 충분하다면 ~~

부는우리가더높이도약할수있도록인생의발판이되어준다.또우리가인생이라는강을건너는필요한나룻배가되어주기도한다.똑같은인생의목표를행해달려가는사람들중어떤사람은비행기를타고가고어떤사람은자동차를타고가고,어떤사람은그냥걸어가야한다.인생은유한하므로누가먼저목표에도착할지는말할필요도없다.

가난은언제나거대한산처럼사람들을짓누르고있다.안데르센동화에나오는불쌍한성냥팔이소녀가현대사회에살고있다면궁벽한시골구석에서대학합격통지서를손에쥐고도비싼등록금을마련하지못하는농촌총각의모습이었을것이다.


정말눈물이날만큼가슴아픈일이다.곡식창고는늘비어있고,평생쉬지않고일해도여유가생기지않으니무슨교양과예의를찾을수있겠는가?잘나고뛰어난인재들이천하를다투는세상에서가난한농촌총각이무엇을할수있겠는가?


가난에허덕이는많은사람들이가난때문에발전할수있는기회마저도잃어버린다.빈곤이라는말은그대로풀어보면가난하기때문에곤란하다는뜻이다.그렇다면가난을곤란으로느끼지않은사람들은어떨까?역대미국대통령들은대부분부유한집안에서태어난사람들이다.막대한재산은이들에게성공으로가는지름길을제공해주었고근사하고멋진이미지를가질수있게했다.


특히현대사회에서는어느분야에서든성공하려면기본적으로훌륭한교육이뒷받침되어야한다.양질이교육을받기위해서는학비시간체력등의문제가해결되어야하는데이것은가난한사람들이가장얻기가힘든것들이었다.그러나부자들은이런문제때문에걱정할필요가없으니오로지자신이원하는목표에만집중하면된다.


가난은성공의막대한장애물일수있다.하지만가난속에서자신이제대로담금질할수있다면그누보다강하고아름다운인생을창조해낼수도있다.아시아최고의사업가리자청의이야기는가난과의대결에서멋지게성공한대표적인사례이다.

1943년리자청이열다섯때그의아버지가병으로세상을떠났다.그후가세가기울어리자청은결국학업을포기해야했다.이때리자청은‘난절대가난하게살지않겠다.어떻게해서든큰돈을벌겠다.’라는확고한목표를세웠다.견습생으로시작해정식점원이되고,또길거리를뛰어다니며물건을팔는와중에도꾸준히공부하면서원대한포부를키웠다.


“난노동자로남지는않겠어.반드시내회사를만들겠어.“7년간경험을쌓은스물두살의리자청은좋은조건의일자리를포기하고좀더적극적인성공마인드를발휘하여자신이꿈꾸는원대한목표를향해한걸음더다가갔다.7년간의경험은청년리자청이사회를알고경영분야의잠재력을개발하는데큰도움이되었다.리자청은강한자신감은자신의잠재력을최대한으로끌어올렸다.1950년리자청은좋은조건으로제시된합성주식회사의이사직을버리고스스로‘창장합성수지공장’을설립함으로서오랜꿈을이루었다.인생이든사업이든언제나그는모든것을스스로로결정했고그의회사는해마다뛰어난성과를낼수있었다.


가난하게태어난것은분명남보다힘겨운출발을예고한다.하지만현명한사람들에게가난은무엇과도바꿀수없는에너지의원천이되기도한다.지혜와열정만충만하다면공부잘하는농촌총각이일류대학에진학할수있는방법은얼마든지있다.그러니젊은당신,가난을핑계로인생을낭비하지마라.우리모두에게는성공을거머쥘책임과의무가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