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인생이 비밀을 읽고~

추석날우리집아이가들고온책을읽어보고시간을내어읽어보고내용과느낌을함께오려봅니다.

돈과인생이비밀(원제:유대부호인의가르침)저자KenHonda

1.이책을소개하면,저자인혼다겐(本田健)은세무사인아버지덕에어려서부터성공과부에대한호기심과감각을익혔다.20세에미국을여행하면서세계의다양한부자들에게성공비결을배워30대초반에백만장자가되었다.이책의내용은저자가20살의학생이었을때미국의한자선봉사단체의초청으로1년동안일본문화와평화에대해강연마치고귀국하면사업을하려고생각하던중우연한기회에“게라라는유대인”을만나게되어그에게성공한사람들의비결을묻는것이계기가되어그에게가르침을받게된다.


혼다겐(本田健)은가르침을받기전에“인생에서성공하기를바라는서명을1000명에게3일내에받아오라는선생의과제를완수하고다시행복한부자가되겠다는마음이확실할것,자기인생은자기가전적으로책임진다는것과그리고여기서비결을전수받아성공하고부자가된다면장래가밝은젊은이들에게다시이내용을전수한다.는것을확실히약속하고유대인부호에게돈과인생이비밀에대하여둘이서대화형식으로비결을전해받는형식의책이다.


2.책의목차를보면,유대인이부호가가르쳐준지혜를서두로해서,자신이가장좋아하는일을할것,.직관력을높일것,마음으로생각하는만큼성공한다.세일즈의달인이되고연설의천재가되라,인맥을활용하라,돈의법칙을배울것과자신의사업을가져라,자신의사업을가져야한다고했다.


또인생의목표를세우고,인맥으로부터도움을받으라는내용과백만장자의정신을갖고,꿈을꾸는자가자기의인생을바꾼다고했고,때로는실패를인정하고이에다른대책을다시세우라는말도잊지않았고마지막으로는사소한차이가행복한부자를만든다는것이포함되어있다.

3.내용을더자세히보면,사람들은크게자유인이과부자유인이있는데자유인이란경제적사회적정신적으로독립하여누구의원조나지도도받지않은체자신이생각한대로인생을살지만부자유인거의남에게의지하며자신이누구인지무엇을하고싶은지알지도못하며생각조차하지않는무관심한사람들이다.


행복한부자란일반사람들은우선시하는돈과성공을우선하지만그들은자신이키우고싶은인생을사는것에집중하며보통사람들은세상의현실을편견,두려움,왜곡된가치관과윤리관으로사물을보지만행복한부자는사물의본질을본단다.


인생에서행복한부자로살아가려면사업자체를다른사람을기쁘게하는일을하고또한삶에대한긍정적인태도가중요하다.그리고하는일에영혼을불어넣어야하고,보통사람들이잘하는일을성공의최선인것처럼생각하나행복한부자는이보다는주변사람들이평가해주지않아도그것을하는것만으로도참을수없이즐거워시간을잊고하는좋아하는일을하여야한다고강조한다.


조타수가잘못되면호화선도침몰하듯이자신의목표를잘못설정하면인생자체를침몰한다.또한세상의모든것이조류가있는것처럼그일에대한운과인생의주기를잘간파하야하고그사업주변의사람들의그릇됨과그회사의가능성을읽어야한다.


인생은성패는마음가짐에의존한다.이는사람들은생각하여사고와그리고행동하는두개으축으로현재의우리를결정하기에긍정적인마음으로목표에집중하고외적또는내적소통을함으로서즐거운인생이되도록하여야한다.


모든사업은세일즈가근간을일우며세일즈의달인이되려면물건이아닌써비스를세일하여야하고감사하는마음으로긍정적인인생을살아야한다는생각을느끼게했다.성공하는세일즈의원칙은,무슨일이있어도팔수있다는생각과신뢰를중요시하여상품과서비스에대한완벽한지식을갖추고매사에확실하게매듭짓는법을익혀라

대화에사용하는어휘도되도록이면긍정적인말과밝은말을구사하는것이그사람의미래를결정한다고한다.항상배우려는자세로인맥을만들어활용하고,만나는사람을소중하게하는것은물론나보다성공한사람과사귀어그성공한사람을많이만나라는것등이이책에포함된내용이다.


4.이책을읽고공감하며느낀것은사업에서성공하려면좋아하는것을찾아야하고,나의진심된인생의목표와결부되어야하고,성공하기위해전문지식과사전지식등준비를완벽하게갖추고,계획이되었으면즉시행동으로들어가야한다는것이며또한사업이돈이버리는시스템을구축하되내가없어도돌아가는시스템이되도록하라는것이다.


그외에도모든일들은혼자서성공하는일이거의없기에많은전문가에게도움을받아야하고인생에는가치관과우선순위를확실하여실천의순서도이에따라해야한다는것도명심할사항이라느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