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과 건강에 이르는 길-감사와 기도
행복과건강에이르는길-감사와기도

일본에서제일동포3세로세계적인베스트셀러를낸의사가있다.『뇌내혁명(腦內革命)』이란제목으로3권까지출간한하루야마시게오(春山茂雄)박사이다.그는조선인인할아버지가한의원을하여서어린시절부터할아버지로부터침술,지압술등을배워8세에이미일본정부로터침술사의자격증을받았다하니가히천재수준이라하겠다.그는동경대학의학부를졸업한후의사가되어서양의학과동양의학을융합하여치료와건강지도에활용하고있는점으로높이평가를받고있다.

온세계에수백만부가팔린『뇌내혁명(腦內革命)』“뇌분비호르몬이당신의인생을바꾼다”는부제(副題)가붙어있다.원래사람은자신의체내에모든질환에대한방어기능을갖추고있으나그릇된생활습관과삶의방식으로일하여제기능을활용하지못하고있기에걸리지않아야할질병에걸린다.이에하루야마시게오박사는자신의병원에서환자들을치료할때‘음식,운동,기도’라는3가지방법으로각종질병을치료한다.음식과운동에대하여는쉽사리이해가가겠는데기도혹은명상을질병치료나건강회복에활용한다는데에는다소설명이필요하다.

뇌내혁명의첫부분에서이점을설명하기를사람은화를낼때나누군가를미워할때는뇌속에서아드레날린(Adrenalin)혹은노르아드레날린(Noradrenalin)이란호르몬이본비된다.이호르몬은강한독소를지니고있어사람을병들게하고늙게한다.그러나감사할때나기뻐할때그리고기도와명상에깊이빠져들때면엔돌핀(Endorphin)혹이베타엔돌핀(β-Endorphin)이란호르몬이분비되는데이호르몬병을낫게하고젊어지게하며행복감을누리게한다.그래서감사드리는생활습관과기도·명상에젖어드는종교인의생활이건강과장수,행복과행운으로이끄는지름길이된다.

김진홍목사의아침명상에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