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행복한마음을 가져다주는 사람인가?

사랑이니연애니하는관계도아닌데,왠지그사람과있으면행복한기분다.

당신이아는사람중에그런사람은없는지?쓸쓸할때,침울해있을때에는인간미넘치는따뜻한마음으로포근히감싸주고,행복한기분일때나기쁠때함께기뻐해준다.이런사람은’이상적인사람이다.‘


‘신이라면몰라도그런인간이이세상에있을없지않은가.’렇게생각했다면틀림없이당신앞에는그런사람은등장하지않는다.왜냐하면지금의당신은매우현실적이며회의적인사람이기때문이다.


이런사람은드시있다.예를들34아이와이야기해보면이는당신의이야기에눈을반짝이며들어줄것이고,당신에대해아무런심도갖지않는다.게다가당신에게천진만한웃음얼굴을분히던져준다.

런아이의웃음얼굴을보고있으면자신의아이가아니도행복한기분이드는법이.하긴같은아이를다른각도에서보는사람도있다.


이의웃음얼굴은살기위한무기다.웃음얼굴이나무조건부모의존함으로써부모모성이나부성이라는본능을이끌어내는것이다.’


런눈으로이를보고있으면결코아이로부터행복을얻을수는없.와같이행복을주는사람이될수는가,없는가는전적으로당신이사람을어떻게보고있는가에달려있다.


‘사람은무섭다.”속을도모른다.’잘기위해서라무엇이든하는것이인간이다.’

이런식으로생각하고있는사람은본심으로인간을믿지않는다.

한편,’나쁜사람은사실없다.”인간은사랑해야재다.’사람을속이는사람에게는부득이한사정이있다.’‘속이는것보다속는사람으로있고싶다’


이런식으로생각하고있는사람은상대를믿을있다.그신뢰감은반드시상대에게도전달되는,신뢰고있다는것으로상대도안심하게된다.이렇게서로하는마음이따한마음인것이다.


당신슬프다고때는,따뜻한음은평소보다따뜻하게느껴.그리고행복할대의웃음얼굴에서쏟아지는함이행복을주고있는것처럼느껴진다.


이것이행복을주는사람의정체다.요컨대당신이대를믿고신뢰함으로써상대도당신을신뢰하고복을가져다주는사람이된다.그리고그것은당신이그사람에게행복을주고있다는것도된다.


<사이토시게타의나의가치를높여주는좋은만남>에서

당신은어떻습니까?이글을옮기는순간만이라도저스스로를반성하게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