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이룬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1820년대로스차일드은행이유럽에서크게성공한직후였습니다.은행장은유능한부하직원몇명을불렀습니다."미국에진출할계획인데떠날준비를하는데시간이얼마나걸리겠나?"


그러자대부분의직원은한참생각하더니열흘정도걸릴거라고대답하거나"아무리서둘러도3후에야떠날있겠습니다."라고말했습니다.그런데한명의직원만은"지금곧떠나겠습니다."라고대답했습니다.


은행장은말했습니다."좋아.당장떠나게.자넨지금순간부터샌프란시스코지점장일세."이직원의이름은줄리어스메이로후에샌프란시스코최대의갑부가된사람입니다.


자신의꿈을이루는사람의공통된특징가운데하나는이렇게’당장시작하는사람’이고,하나는’꿈을이룬자신을상상하는사람’이라고합니다.


수년세계적인탐험대가스위스마테호른북쪽봉우리를반할준비를할때였습니다.당시만해도북쪽봉우리는사람의발길이닿지않던미지의땅이었습니다.그들은출정에앞서기자회견을가졌습니다.


기자가물었습니다."정말로마테호른의북쪽봉우리를정복할계획입니까?"

그러자한대원은"최선을다할겁니다."라고했고다른대원은"죽을힘을다할겁니다."라고대답했습니다.하지만한청년은이렇게말했습니다."나는마테호른북쪽봉우리위에서게될것입니다."

세계각지에서내로라하는탐험가로구성된탐험대원가운데명만이북쪽봉우리를정복하는성공했습니다.그는자신이북쪽봉우리를정복할거라고말했던청년이었습니다.

최선을다하겠다는마음가짐보다중요한것은꿈을이룬자신모습을먼저상상해보는것입니다.그것이꿈을이루는가장중요한요건중하나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