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희망이란

진정한희망이란

젊은만화가가있었습니다.그는자신의그림을들고여러신문사를찾아다니며연재를부탁했지만아무도그의그림을정해주지않았습니다.편집자는이렇게말하기도했습니다.

"당신처럼재능없는만화가는처음봅니다.그어떤개성도이나장점도찾아볼수없군요.빨리포기하고다른길을찾아보세요."


하지만그는누가뭐라고하든자신의재능을의심하지않았습니다.언젠가인정받을날이오리란희망을버리지않고교회홍보물을그리며기회를기다렸습니다.너무가난해서쥐가우글거리는창고에서살았지만그림을그릴수있다는사실에감사했습니다.하지만천장이나벽틈으로튀어나오는쥐때문에그는잠차제대로잘수없을지경이었습니다.


그래도그는자신의이런환경을비관하지않고자신을괴롭히던생쥐의모습을그림에담기시작했습니다.그리고마침내귀엽고개성있는생쥐캐릭터를창조해냈습니다.이것이바로선풍적인인기를모으며그를유명만화가로만든’미키마우스’이고,그는바로월트디즈니입니다.

이렇게자신의꿈을이루는과정에서무엇보다자기자신을믿고희망을잃지않았던인물은수도없이많습니다.

베토벤은어린시절,음악선생님으로부터"작곡가로서전혀희망이없다"는평을들었고,세계적인과학자알버트아인슈타인은열살때뭔헨교장으로부터"넌절대제대로자라지못할거다"란가혹한말을들었습니다.1952년데카음반회사는한무명의그룹과일할기회를거절했는데,이유는"그들의사운드와기타연주스타일이싫다"는거였습니다.그들은바로전설적인팝그룹’비틀즈’였습니다.

꿈을이루느냐못이루느냐는결국,자신에대한신뢰와희망을놓느냐,그렇지않느냐의문제인것입니다.쇼펜하우어는희망에대해이렇게말했습니다.

"진정한희망이란바로나를신뢰하는것이다.희망은마치독수리의눈빛과도같다.항상닿을수없을정도로아득히먼곳만바라보고있기때문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