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에서 배우는 인생

첫째,목표를세우고이에대한뛰기전코스전략이필요하기에사전에코스를분석하고이에대응하는필요하듯이우리인생도계획과점검이필요하다.보스톤을뛸려면최소한도내리막거리를몇분대에뛰고키스해달라는주문을그냥지나칠것인지?하트브레이크에서도얼마를더가야하는지는머릿속에넣고뛰어야하듯이말이다.

둘째,처음에너무빨리달리는사람보다는힘을비축해가며능력껏꾸히달리는사람에게영광의면류관이주어진다.인생은마라톤이다.길게전체를보면서달리자.인생은단거리경주가아닌장거리경임을명심하자.

셋째,레이스도중반드시고난의언덕을만난다.이언덕은그말대로오르막길이될수도있고아니면때에따라서는내리막길도될수있다.이언덕은주자가더이상가속은물론이고현재의페이스를잃을때의지점을말한다.이언덕을넘지못하면선두권에서영영멀어진다.우리가살아가다보면언덕이타난다.그러나언덕을넘는사람도있고언덕에서쓰러져버리는사람도있다.언덕을넘으면달리기쉬운길이기다리고있다.


넷째,때로는음료수를마시며컨디션을조절해야한다.인생도충전과여유가필요하다.자동차라도먼길을계속달릴수는없다.때에따라서는기름도보충해야하고냉각수도살펴야한다.인생도잠시앞뒤를살펴보는여유가필요하다.


다섯째,선두그룹에서너무멀리떨어지면나중에만회하기가힘들다.마라톤경기를보면최하위그룹에서1등이나오는경우는드물다.인생의목표를성취하기위하여항상어느정도는긴장된상태로상위그릅에서낙오되는노력으로이살아가는것이필요하다.


여섯째,마라톤처럼정직한운동은없다.피나는노력만이승리의영광을안겨준다.살다보면나에게무관한것같은행운도찾아오지만,그것은열심히노력하는사람들에게신이주는보너스이다.인생이라는먼길을가는데는여러가지의준비와훈련이필요하다.우리모두열심히보너스받을준비를해보자


일곱째,뛰면서힘은들지만서로서로격려하고,응원하는사람에게감사의미소도보내고주최측에감사하는마음을갖듯이우리의생활도항상감사하고,기뻐하고,그리고서로서로사랑하는세상이었으면좋은세상이되겟지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