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버 올림픽 경기를 보면서 느끼는 생각

벤큐버올림픽경기의중계방송을보면서우리나라국력이신장되었음을느낀다.예전에는스포츠는가난한사람들이타고난자질과근성으로열심이하여좋은성적들을거두었으나현대사회로들어오면서과학기술의발달로운동에도체계적으로그리고과학적으로계획을세우고선수들이사용하는운동도구,몸에지니는의류,모자,신발등각종스포츠용소품들에첨단화된기술을접목시켜이제는한나라의스포츠도의능력도국력에비례하는한다는것을실감하게된다.


국토의면적이지역이작은우리나라가연일메달획득뉴스를볼때마다선수본인은물론이지만우리국민들도기쁘고자부심과긍지를느낀다.이러한좋은결과가나오기까지는선수본인그리고그를양성시키기위한코치나감독등스포츠팀관계자들의피나는노력이있었겠지만스포츠기본인프라형성을위하여삼성이나현대등큰기업들의헌신이한몫을했음을기억해야한다.


운동경기에서메달획득은제로섬경기이기때문에내가이기려면상대를이겨야하는숙명이긴하지만페어프레이정신을잊지말아야한다.먼저들어와서도실수로인하여실격하는선수를보니우리가등수가올라가서좋기는하지만마음한구석에는그선수에대한위로와격려를보내고싶은마음이느껴진다.


또한각종경기에서는좋은기록을보여주면서도올림픽에는운이없는지메달로보상을받지못하는선수들특히이규석선수에게는위로와격려를듬뿍전하고싶다.


오늘김연아선수가피겨스케이팅쇼트프로그램에서일본의아사다마오선수를제치고1위를차지하자일본의일부네티즌들이“한국이심판을매수했다"는등몰상식한반응을보면서나만이라도그들처럼행동하지말아야지~~~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