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드라마 (D .R.A.M.A.)

우리인생은드라맙니다.D-R-A-M-A!

D꿈입니다.드렴(Dream)!우리모두꿈을고있습니다."좋은사람을만나서좋은인연을맺고좋은추억을많이남기자"이게저의꿈이었고지금도꿈은현재진행형입니다.


R로맨스(Romance)입니다.사랑!사랑이다면세상엔희망도없습니다.이사랑이라는것은만고불변의테마이지요.그래서모든드라마의주제는’사랑이다’라고해도과언이아닙니다.


A액션(Action)니다.액션없는연출은없습니다.액션이라는말혹은큐라는말을하기전에피디들이하는말이있어요.스탠바이혹은레디.한마디로스탠바이큐,혹은레디액션이지요.액션이있기전에충분한준비가있어야됩니다.그과정을우리는보통리허설이라고합니다.훌륭한작품을탄생시키려면충분한리허설이필요합니다.김연아선수가피겨의여왕이된것은한동작한동작수련하기위해서수천번의엉덩방아를찔었기때문이라고합니다.박지성선수가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서활동을할수있게된것도마찬가집니다.남들이잠자는새벽에도수없이공을차고실수하고,이런경험이쌓여서지금의박지성선수가된것입니다.

그런데왜사람들이액션을취하지않느냐.NG를두려워하기때문입니다.보통드라마나예능프로그램은촬영할때NG가수없이납니다.NG를두려워하게되면성공에이를수없죠.NG라는것이있은다음에드디어’오케이!’사인이납니다.그래서충분한준비와실수를두려워하지않는과감한액션이그만큼중요하다는말이지요.성공하는사람들은반성,결심,실천,지속,이가지의과정을반드시거친다고합니다.제가지하철벽에서읽고운말입니다.

"이렇게살지않겠어!"

이제까지미워하고분노하고사람들에게짜증을많이냈어도’이제부터는사람들에게희망을주고사랑하고포용하고감안을거야!’라고반성하고결심한다면이미50%의성공을한것입니다.


나머지50%는사실상더어렵습니다.그것은바로’실천’과’지속’입니다.담배를끊으려는사람들이11일새해심을많이합니다.그러나1주일혹은3개월가다가다시또담배를피우는사람들이많아요.무엇이든실천,그보다는지속이참어렵습니다.한마디로드림,로맨스,액션은꿈을꾸고사랑하고행동으로옮기라는뜻입니다.

M미스터리(Myster)호기심입니다.

나이가든다는세가지가늘어나는거예요.의심이늘어나고근심이늘어나고욕심이늘어납니다.그게늙는다는증거죠.그렇다면그반대가되는젊음의특징은무엇일까요?바로심과호기심입니다.시청률이좋다고하는드라마는어제도보고오늘도봅니다.아마내일도보겠죠.왜그럴까요?궁금하기때문이에요.궁금한게있다는것은살아있다는증거이고젊다는증거입니다.그래서호기심이라는보석을놓쳐버리면곧바로노화의늪에빠져듭니다.저는젊은이들에게인생을재미있고유익하게살려면4개의관을통과하라는말을자주합니다.그4개의관은바로관심,관찰,관계,관리입니다.누군가에게관심을가지고,그를유심히관찰한그와인간관계를맺고그다음지속적으로그관계를유지하는것관리를잘하라는거죠.관심은있는데관찰을하면좋은인간관계가만들어지지않죠.관계는맺어졌어도관리를잘하면그사이가오래가지는합니다.어떻든이모두의시작은관심이고호기심입니다.젊음의특성은관심으로다가가는것늙음의특성은의심으로머뭇거리는것이라는게경험에서나온결론입니다.

마지막A어드벤처(Adventure)인데’모험’이라는뜻입니다.모험!

지금세상엔모범생도필요하지만앞으로의세상은창조적리더십을가진모험생들이아주많이필요합니다.

"모범생도와라.그렇지만모험생은더환영이다!’“

제가방송사사장으로신입사원을뽑을내건구호나입니다.


훌륭한부모가되려면자식을모범적으로정해진어떤속에서키우려하지말고조금일탈하더라도포용해주고오히려칭찬해주는좋습니다.고정관념은감옥입니다.가정이나학교를감옥으로여기는아이들을살펴보면부모나교사가고정관념의신봉자인경우가더러있습니다.

아시는얘기겠지만토마스에디슨이어릴아침에먹는데엄마가계란프라이를줬어요.

"엄마,계란은어떻게병아리가돼요?"이렇게물어본거예요.

엄마가대답했죠.

"엄마닭이사랑으로달걀을안아주면병아리가된단다."그디음아침에에디슨이사라졌대요.

"토마스,토마스어디있지?"

찾고보니에디슨은닭장에가서달걀을품고있는거예요.만약에여러분이라면어떻게했을거같으세요?

"!빨리나와!남이볼까두렵다"

어머니는그렇지가않았다고하죠.

"아-!우리이들이이렇게호기심이많고모험심이많고무엇보다도달걀을사랑했구나!"

그래서세계적인발명가에디슨이나온겁니다.아이의모험적호기심과어머니의창조적인해석이오늘날우리가어두밤을보내지않게만들어주었으니감사한일이죠.

<주철환교수겸피디의청춘이란책에서보고베낌>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