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나누는 기쁨

사람이행복을찾는가장확실한방법은다른사람에게행복을주기위해노력하는것뿐이다.행복이란결코자신의손으로잡을수없다.누군가가그것을당신에게주어야만당신은비로소행복을느낄수있을뿐이다.


그러나남에게비참함이나불행을나누어준다면당신불행을맛보게것이다.

자신의고통을호소하는대다수사람들의고통은사실은진짜가아니다.그것은스스로가초래한것이기때문이다.


지금이순간애정이나우정을원하면서도얻지못하는사람들이있다.그중에는다기온것들을지극히소극적인마음을가짐으로뿌리치는경우도있다.그들은대개자신의좋은것을나누어주려하지않는사람들이다.주지도않으면서받으려고만하는까닭에정작아무것도얻지못한다.


어떤사람들은자신의작은핸디캡때문에불행하다고생각한다.그들은태어날때부터벙어리에귀머거리,맹인이었던헬렌켈러여사에게배워야한다.

그녀는주위사람과대화수없었다.하지만각하나만을가지고다사람과마음을열고사랑하고사랑받행복을맛보았다.


그녀는훗날이렇게말했다."선의에서조언을하거나미소로무언의격려를하여곤란한길을무난히헤쳐나온사람이느끼는기쁨은자신의분신과도같습니다.그것으로살아있다는느낌을받는것입니다한때는조금도움직이지못하리라여겼던장애를뛰어넘어어떤한계를뿌리치는기쁨이란……아,이런기쁨이대체어디에있을까요?


행복을찾는다면잠깐걸음을멈추고생각하세요.이제까지의기쁨이란발밑의풀이나아침햇살에반짝이는풀잎에맺힌이슬방울과도같이수없이많다는것을알게된답니다.


그녀는자신에게베풀어준신의은혜에감사하고그것을남에게나누어주기위해평생을바쳤다.자신에게좋은것,바람직한것들을타인들에게나누어주었기때문에그녀에게그런은혜가끊임없이다가왔다.


그리하여헬렌켈러여사의인생은이세상그누구보다도행복했던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