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소개 (가난하다고 꿈조차 가난할 수는 없다. )

도서실에가서프린스톤대학원에다니는김현근학생지음책’가난하다고꿈조차가난할수는없다.’라는책을읽었다.그는1987년부산의평범한가정에서태어났다.초등학교시절아버지의실직으로어려워진가정환경속에서도홍정욱의하버드유학기『7막7장그리고그후』를읽고미국유학의꿈을키웠고,전국의수재들이모여든다는한국과학영재학교에서인생의유일한목표였던미국유학을준비하기로결심한다.우수한학생들사이에서자신은‘영재’가아니었음을뼈아프게느꼈지만좌절하지않고‘공부폐인’이라는별명을얻을정도로치열하게공부한결과한국과학영재학교를최우수성적으로졸업한다.또한삼성이건희장학재단해외장학생으로선발되었고,세계명문프린스턴대학에특차로합격해최고학부프린스턴대학에서세계적인수재들과어깨를나란히하며공부하고있다.


그는영재학교시절공부하기위하여초단위로시간을세분하여생활했고,늘시간이모자라시간에목을조였다.정상적으로한다면주어진시간내에는마치기힘든많은과제들이매일쏟아졌다.그래서과제때문에밤새우는것은일상이되었고과제를제대로하기위하여기숙사저녁에나오는간식도굶고그다음날아침을굶고점심까지굶어야했다고회고하고있다.


그는자신이더넓은세계에서,전세계에서모인인재들과선의경쟁을통하여자신을발전시키기를원했고더큰세계속에서원하는것을찾고싶어프린스톤대학에가려고했다.그래서최고의대학인프린스톤입성전략을보면


1.SATI,SATII,AP,TOEFL에서우수한성적을얻을것.SATI과TOEFL을통해영어실력이우수함을보이고SATIIAP학업적능력을충분히여준다

2.학교에서제공하는해외연수기회를적극적으로살려서해외활동들을부각시킨다.

3.최대한내가전공하고자하는분야의심화과목을많이수강해서스트레이트A를받고,나아가최고의성적을받는다.

4.내가2년간하게될R&E에서좋은실적을내어학술지에등재를하거나논문상을반드시수상하고,학회참가,과학동아리활동,실험실보조등을적극적으로하여과학분야의전문성을보여준다.

5.음악,운동,저널리즘에관련된활동들을꾸준히하여다양성을보여주고,매년리더십을보여줄수있는활동을한다.

6.꾸준한봉사활동을통해많은것을느끼고,내가가진것을적극활용해서특별한봉사활동을많이해볼것.그리고그과정을진솔하게에세이에서표현할것이라고상세하고구체적으로미리계획하고실천하고점검하여차질이없도록수행하였다.

미래를꿈꾸는젊이이들과그런학생들을둔부모님들이읽어볼만한

책이라생각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