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판에 박힌 생활 속에서 무기력함을 떨쳐 보내려면

현재자신을둘러싸고있는현실과내가바라는이상사이에서커다란괴리감을느낀다.원하는곳에도달할없거나정말로원하는일을할없을거라고생각할때우리들은무력감에빠진다.

마치뛰어넘을수없는높다란벽에부딪힌느낌말이다.이상앞으로나아갈엄두조차나지않는다.이대로주저앉고만싶다.하고싶지않은일을해야할때더욱이런느낌이든다.마음속에무력감곰팡이처럼피어올라어느새머릿속까지점령해버린다.


기분이나쁜데도불구하고좋은것처럼행동해야하는것이마나힘든일인지경험해보았는가?말하고싶지않은사람에게서전화가걸려오면,온몸에서기운이빠져나가는것처럼.라리죽는편이나을것같다는생각에나오는한숨뿐이다.


이러한사람들은현재자신이있는위치와,도달해있어야한다고느끼는새에서살고있는것이다.일에대한취감이나동기?그런것은잊은지오래다.


이와같은감정이지속되면자신에대한분노가걷잡을수없커진다.자신을멈칫거리게만는사람은다른누구도아닌바로자기자신뿐임을알고있기때문이다.변화를시도하거나위험을감수하는게겁나때문에,자신의행동을스스로에게합리화하는것조차더욱힘들어진다.


이런경우엔생각으로만그치말고자신이정말하고싶은일중에당장실행가능한일을골라서실천에옮기는것이도움된다.

직장의사소한일취미생활여행어떤일이라도좋다.엇이든자신에게기쁨을수있는일이어야한다.머릿속으로만쌓았다부수며의미없이반복하지말고목표를뚜렷이설정고행동을개시할때,무력감에어있는건조한삶에서벗어생동하는삶을향한첫걸음을내딛을수있을것이다.


또한계속해서아주작은일이라도목표를세우고주저하지말시도하라.그렇게하면자신을위한일을하고있다는생각만로도성취감을느낄수있고자신의인생을스스로개척한다는부심을느낄수있다.

더불어자신이정말원하고성취할수있다고생각하는목표를설정해서그꿈을달성하기위해구체적이고현실적인행동계획최종기한을정한다.러저러한문제가해결한후에시작하겠다는생각따위는집어치워라.그런생각을하고있는이상문제가사라지는날은결코오지않을것이다.


우선꼼꼼하게계획을세우고24시간안에번째계획을실행에옮긴다.무력감은행동하지않기때문에생기는것이다.굳이어떤의미가있는일만을고집하지말고그냥무슨일이든해본다.중요한것은행동그자체이다.웅크리고앉아있는자신을일으켜세우는바로순간부터자신이원하는것을이룰수없으리라는느낌은사라진다.


자신이정말원하는것을향해발을내디딜때하늘로날아오르는듯한기분을느껴본적이있는가?체육관에서운동을하건이력서를보내는일이건,자기만의목표를향한’움직임’은인생의주인이바로나라는기분을맛보게해준다.이때자신의인생과행복은다름아닌자기손에다려있다는메시지가뇌에전달되는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