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은 성공의 기본

한트운전자가길거리에차를주차시켜놓고이런글을.“나는20분동안이동네를뱅뱅돌았습니다.여기에주차하지않으면약시간을지킬수없고또장을잃을수밖에없습니다.이곳에주차를하는건불법이지만주차하겠습니다.이죄를용서해주시기바랍니다.”


운전사가일을마치고나와보니까주차딱지에이런글이적혀있었다고한다.

“나는20년동안이나이거리뱅뱅돌았습니다.만일내가주차위반딱지를떼지않는다면나도직장을잃습니다.나로하여금시험에들게하지기바랍니다.”

모두상대방입장에서생각하지않고자기입장만생각하는데서빚어진이야기이다.상대방을생각할때가중요한다름아닌신용이다.


미국에서하인즈식품이성공한상대방입장에서생각하고신용을지킨결과때문이다.하인즈는우리가요즘즐겨먹는토마토케첩오이피동을만드는식품가공회사야.헨리존하인즈는독일에이민온가정의자손으로도시근교에서채소를재배하작은농장주였어.채소류를재배하면서하인즈는항상중상인들의농간으로견딜수없었다고해.조금만풍년이면값이폭락하고반대로조금적게심었다싶으면값이이오르는악순환이계속되자그회사는값싸고좋은저장식품을직접만들어팔기로결단을내리고는1869식료품상점을열었다.

농장에서직접경작,재배제품개발,생산판매까지하게된건철저하게소비자입장에서생각한결과였다고보면.상대방인소비자의입장에서생각하고행동해야만신뢰얻을수있다는원칙을알고있었던거지.또한그는식품에대한생산자실명제도만들었다..


값이저렴하면서도질높은먹을거리를원하는소비자요구에부응한결과결국작은식료품가게는세계적인식품회사로성장하게되었단다.최근에우리나라에서도’생산자실명제’라는말이언론이나방송에지주동장하지.대형마트에가보면생산자이름이붙은상품들도심심치않게보이고말이인다.그런데미국하인즈식품은무려120년전부터썼다.


상표는기업이보여줄수있는신용이다.사람도그이름값을해야한다.우리는자신에게걸맞는신용의상표가될수있도록노력하여야하지않을까?



하인즈는1869년펜실베이니아주샤프스버그에헨리하인즈가차린작은상점이기원이되었다.하인즈는품질보증을위해자기이름을내걸고생산자실명제를시작한다.이로인해하인즈가만든음식은믿을수있다는확신을소비자들에게심어주었다.이런신뢰를바탕으로대표적인상품인토마토케첩외에도100여종이넘는식품을제조판매하는세계적인기업으로성장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