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은 성공의 열쇠이다

성공한사람들에게성공의비결가운데단하나만꼽으라고하면대대수의사람들이선택하는것이열정이다.열정이야말로성공의비밀이요성공의결정체이다.

그러나열정은노력한다고해서생기는것이아니다.열정은인위적이라기보다는자연발생적이다.꽃나무에꽃이피고과일나무에열매가맺히려면여러조건이갖춰져야하듯이열정이생기려면최소한네가지조건이갖춰져야한다.


하나.성공에대한확신이있어야한다.

이길수있다!’고확신하는사람과’이길수있을까?’라고회의하는사람이시합을한다면승리할확률은전자가훨씬높다.확신이없으면몸이제대로움직여주지않는다.반면확신이있으면컨디션도좋아져실력이상을발휘하기도한다.성공에대한확신이있어야열정이생긴다.마음속에서자꾸만’성공할수있을까?’,’아냐!어쩌면괜한짓을하고있는건지도몰라.’라며수시로브레이크를걸어서는일에대한열정이생길수없다.


적성에맞아야한다.

아무리노력해도지겨운일이있다.온갖수단을동원해도열정이생기지는다면적성에맞지않는일이다.지금당장방향을틀어라.인생은헛된곳에다시간을낭비해도좋을만큼길지않다.

성공하는사람은누가시키지않아도자발적으로밤을새워서일을한다.심지어는사랑하는사람과의만남마저미루고서일에몰두한다.성공은의지만으로는이루어지지않는다.일에대한애정없이는불가능하다.애정은적성에맞을때생기고애정이생겨야열정이생긴다.


한계점을뛰어넘는재능이있어야한다.

노력은재능을뛰어넘는다.그러나재능을비하고도똑같이노력하는사람을뛰넘을수는없다.

적성에맞고재능도있어서남들보다잘하는데이상발전하지못하사람있다.특히스포츠나예술분야쪽에이런사람많다.왜냐하면한계점을뛰어넘을만큼재능이특출하지못하기때문이다.


축구선수를예로들어보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때까지계속해서학교에서센터포드만맡았던축구선수가있다.그의재능은일찍이자신뿐만아니라주변사람들도인정했다.


그러나그는대학진학에실패했고실업팀에들어가려했지만받아주지않았다.주변의칭찬과시선을온몸으로받았던초창기,그의열정은태양처럼뜨거웠다.성공에대한확신도있었으나한계에부딪쳤다.이제그의열정은점차식어가기시작할것이고,얼음처럼차가워지는것은시간문제이다.


성공은높이뛰기와같다.처음에는바가낮기때문에어느정도의재능과노력만있으면뛰어넘을있다.그러다바는점점높이올라가고많은사람틀이바를떨어뜨려탈락하고만다.어느정도의시간이흐르고나면세상사람들이인정하는’성공의높이’를뛰어넘은사람은고작몇사람에불과하다.그러나그들은높이날아오르기해안달한다.

한계점을뛰어넘는재능을갖고있는지그저단순한재능일뿐인지구별하기는어렵다.처음에는그다지재능이뛰어나보이지않았던사람이부단한노력을해서특출한재능을보이기도하고,특출한재능을지닌것같았던사람이시간이흘러평범한재능으로전락하기도한다.

오랫동안외길을걸어왔는데전혀그방면에서빛을보지못했다면한계점을뛰어넘는재능을갖지못한경우이다.처음의뜨거웠던열정은많이식었을것이다.나이가많든적든간에아직기회는있다.지금이라도방향을선회하는게바람직하다.당신의외곬적인고집때문에다른분야에서빛을발휘할있는특출한재능이파묻혀있는지도모른다.

넷,미래에대한비전이있어야한다.

일을하는데있어서보수도중요하지만그보다더중요한것이미래에대한비전이다.비록지금은보수가적다고하더라도미래에대한비전만있다면열정이생긴다.미래에대한비전은현실의어려움을잊게함과동시에일에매진하게만드는일종의당근이다.

인간은현재를사는것같지만언제나미래를산다.재는곧과거가되고인간은미래를향해서하염없이걸어간다.죽음이앞을가로막을때까지.

자,현재하고있는일에열정을느낄수없다면다시한번돌아보라

성공에대한확신이있는가?나의적성에맞는가?

한계점을뛰어넘는특출한재능이있는가?

미래에대한비전이있는가?

열정도있고,나머지도다있는데특출한재능에대한확신만없다면크게걱정하지않아도된다.열정은그부족함을채우기에충분하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