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전쟁기념관
전쟁기념관

대학친구들과모임이있는날이다.어디서모임을갖을까생각하다가전쟁기념관을관람하자는의견이있어친구들에게메일을보내고지하철삼각지역에서만나기로했다.주기적으로자주만나는오래된친구들이기에의미를찾아만나기로했다.

전쟁기념관은과거의전쟁을기억하고내일의행복을약속하는곳,우리모두가따뜻한마음으로하나되는곳,오늘보다,내일이더기대가되는곳이바로전쟁기념관이라생각하기때문이다.

전쟁기념관은용산구이태원로29번지에위치해있으며지하철4호선이나6호선삼각지역에서하차하여1번출구로나오면그곳을갈수있다.참고로그곳의문의전화는02-709-3114번이다.

전쟁기념관은옥내전시와옥외전시로구분되어있으며전시자료는총9,000여점에이른다.1만9백여평의옥내전시실은호국추모실,전쟁역사실,6·25전쟁실,해외파병실,국군발전실,대형장비실등6개전시실로구성되어있다.옥내전시실은삼국시대로부터현대까지의각종호국전쟁자료와위국헌신한분들의공훈등이실물·디오라마·복제품·기록화·영상등의다양한전시기법에따라역동적이고입체적으로전시되어있다.특히6·25전쟁의발발원인과전쟁경과및휴전에이르기까지의전과정을쉽고올바르게이해할수있도록체험시설등으로구성되어있다.옥외전시장에는6·25전쟁당시의장비를비롯,세계각국의대형무기와6·25전쟁상징조형물,광개토대왕릉비,형제의상,평화의시계탑등이전시되어있으며기념관양측회랑에는6·25전쟁과베트남전등에서전사한장병과경찰의명비와6·25전쟁참전유엔군전사자명비가있다.

김일성이스타린에게북한이남한을침략하겠다고쏘련의승인을받았고1950년5월14일쏘련스타린은그내용을중국모택동에게전단한내용의암호공문이다.이문서는북한이남한을먼저침략했다는것을뒷바침해준다.

전쟁으로인해교실이파괴되어야외운동장에서교육을받고있는초등학교어린이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