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교육정상화 학부모.시민연대출범대회

우리나라고등학교역사교과서를출판하는출판회사는금성,두산,미래앤,비상,천재,리베리스쿨,지학사,교학사등8개회사가있다.그중현재고등학교에서사용하고있는교과서는거의다좌편향교과서들이고우리나라의정통성과역사관을제대로반영된것은교학사뿐이라한다.매스콤에서많이거론되어무엇이문제인가하는강연회에참석한적이있다.

그것이인연이되어서인지오늘역사교육정상화학부모및시민연대출범대회가오늘3시시청옆프레스센타에서있다고알려와참석했다.

그곳행사장에는서경석목사님,조갑제조선닷콤대표님,김숙희전교육부장관님,이인호서울대명예교수님등많은분들이참석했고,제주도전라도경상도등전국각지에서참석했다.

회의진행은사회자의진행에따라신전화시민행동상임대표인서경석목사님이오늘의행사취지를설명했고좌편향역사교과서무엇이문제인가를설명했다.그리고행사를위한축사를이인호서울대명예교수님이해주셨다.

다음내용은조갑제조선닷콤대표이강연한내용입니다.

5종교과서,무엇이문제인가?

1.계급투쟁사관(史觀)으로써진좌편향교과서이기때문입니다.

5종교과서가좌편향인이유는*실패한토지개혁을미화하고,*주장을근거로주체시상을선전하고,*유엔결의를변조하여대한민국이한반도유일법정부임을부정하,*아웅산테러대한항공기폭파2연평해전천안함폭침등對南도발을시키고,*교육권고를거부하고,*反韓反美기술을했기때문입니다.그리하여5종의역사교과서는헌법과사실관계그리고공정성을무하고대한민국적계급투쟁사관으로기술되어조국을미워하도록가르치고있습니다.

2.대한민국건국의정통성을부정(不定)화고있습니다.

대한민국건국이란용어사용을반대하는집단은한반도에서북한정권과종북(從北)좌파세력뿐입니다.대한민국이한반도의유일한합법국가이고정통국가임을부정하기위하여건국(建國)이란말에반대합니다.교육부는3.1운동결과수립된대한민국임시정부의법통을계승하여수립되었으므로건국이란용어는적절하지않다며건국을금지어로지정하고정부수립으로수정하라고지시했습니다.대한민국을정통국가로수없다는말과같습니다.국가의정신과영혼을관리하는부서의심장에국가적좌경(左碩)바이러스가침투해있는상황입니다.

5종교과서에는공산주의에대한비판도자유민주주의에대한칭찬도없습니다.자유민주주의사회주의.국가.국군·기업··중의대한민국건국의정통성을부정하는종합구조물입니다.

신탁통치를찬성하고공산당전술에넘어간左右합작노선을높게평가하고

소련이1945년가을에이미북에사회주의정권을세우기로결정한사실과스탈린이면접을통해김일성을북의지도자로선택한사실을은폐하고

대한민국건국의출발점인5.10선거의공정성을언급하지않고북한정권수립의출발점인최고인민회의대의원선거의불공정을은

공정한선거를치른덕분에대한민국유엔으로부터한반의유일한합법정부로인정받은사실한반도체가아닌38도선이남에서만합법정부로인받았다고날조(두산동미래엔천재육의이러한날조교육

부는그대로통과시켰다.)

로당적인폭력쟁노로전환한계기이고공산주의자에의한최초의집단194610의대구폭동은다루지않

4.3사건을좌익에의한무장반란무장봉기로미화()

주주를선택한이승만과한민당세력의역사적업적을묵살해자유민주주의대한민국건국세을외면하고

-19459월스탈린이현지의소련군사령부에북한에공산정권을세우라는명령을내려남북분단원인을최초로제공한역사적사실을은폐하였니다.

3.북한정권수립과정과주체사상올미화(美化)화였습니다.

-5교과서의가장죄악은대한민국건국의정당성을부정한것입니다.북한의헌법을스탈린이만든것을은폐하고남한에서북한의대의원을뽑는선거가실시된적이없음에도불구하고북한과남한에서뽑힌대의원들이19489월에최고인민회의를열고헌법을만들었다고기술했습니다.(두산동아)

북한의토지개혁단순히경작권만보장되고매매?저당등소유권을행사하지못하게하였다는사실을은폐하고무상몰수무상분배만강조함으로써실패한토지개혁을미화하고반면에성공한농지개혁을폄하하였습니다.

북한의체제선전용자료를그대로인용하면서끈질기게주체사상을선전하였습니다.

현재의북한굶주림자유박탈정치범수용소등인권탄압과독재권력유지의원인이주체사상에있음에도불구하고주체사상의허구성에대한비판을일체하지않았습니다.주체사상을바로알리려면위대한수령김일성동지를충성으로높이우러러모셔야한다는등의내용이있는당의유일사상체계확립의10대원칙을소개하여주체사상이얼마나악마적이고김일성을신격화하고일체의반대를불허하는역사상유래없는전체주의독재이념임을밝혀야했습니다.

4.6.25남칩전쟁을왜곡했습니다.

-6.25전쟁직전38선을경계로잦은충돌이일어났다는점을강조해마치전쟁원인이남북모두에있는것으로기술하여남침의범죄를희석시켰습니다.

북한의학살·납치·국군포로억류행위를축소·묵살하고인민재판납북같이대한민국의전쟁피해를나타내는용어사용을회피해남한이전쟁피해자라는사실을희석시켰습니다.

미국대통령트루먼의파병결단등결정적기여를무시하고5만명이상의미군전사자를언급하지않는등미국의역할을의도적으로은폐축소왜곡시켰습니다.

중공군의불법개입을중국군참전이라고적어누가우방이고누가적인지구별못하게하였고반면에미국의전은유엔의결의에따른것이고남침한북한군에대한합법적응징이었는데도이를공격이라고하여가해자로몰았습니다.

5.이승만박정희대통령을主敵으로삼고김대중을우상화화였습니다.

이승만박정희를에가깝게취급하면서김대중을거의우상화하였습니다.의대정책의부작용에대한비판도거의없습니다.유신체제가국력을조직화하고능률을극대화하여화학업을건설하고새마을운동고중산층을강화하는등한국제의기반을구축한것은무시하고박정희의종신집권을위해민주주의를기만한독재체제인점만강조했습니다.반면에김대중의失政(실정)에대한비판은없습니다.김대중시절의친인척부패햇볕정책의부작용대북不法송금사건등에대한언급은없습니다.

6.저항중심의서술에치중하여민주주의발전에대한설명이부족합니다.

대한민국의정치를(a)이승만정부의독재와4.19혁명(b)유신체제성립과붕괴(c)19805.1819876.10민주화운동이라는3가지사건에만초점을맞춤으로써조선의봉건체제와일본의식민체제를이어받은상황에서공산주의의침략이라는어려운상황에서헌법질서의시작의회민주주의출범근대정당제의도입,3권분립민주시민의식과기본권의보장등을통해빠르게민주주의를성숙시켜온과정을이해하지못하게하고있습니다.더구나비상교육은17개의시위장면을반복게재하여한국현대역사를시위가점철된역사로오도하고저항과시위에의해대한민국이발전했고현대세계로변화한것처럼묘사하고있습니다.

대한민국이공산주의로부터침략당하고위협받는상황에서반공이불가피했음에도불구하고마치정권유지를위해반공을한것으로오도했습니다.그래서북한의침략과도발이없었는데도정권유지와독재를위해반공을한것처럼기술합니다.그래서아웅산테러대한항공기폭파천안함폭침,1.21사태나울진삼척사태등에대한서술을배제하고북한에서진행된각종만행과학살탄압등자유와인권의유린에도눈을감았습니다.

대한민국의발전을도운미국이승만박정희국군기업인과학기술자의역할을무시함으로써대한민국이세겨15위의공업국7위의수출국|12위의경제대국13위의삶의질미국과일본을앞지른세계20위의민주주의성숙도(코노미스트인델리전스유닛"2013년조사)를이룩했는지를전혀수없게만들고있습니다.

7.이런교과서는됩니다.

-5종교과서는동서고금을통해가장위대한성취를이룬대한민국의성장과발전을부끄러운역사로전락시키고반면에역사상전례없는불량국가이자국제적으로낙인찍힌실패한체제인북한을두둔하고있습니다.

-1980년대의주사파의등장이후한국의가장갈등요인인종북세력의득세와이념갈등을철저히외면하고북한인권문제에대한기술도피하고북의대남도발도거의빠뜨렸습니다.건국호국}산업화의영웅을철저히묵살했고6.25한국을도운이들에대한기록도全無합니다.

역사교과서는조국을사랑하고조국을발전시사람고마워하고조국을해친인물들을기억하도록가르쳐야합니.좌펀향교과서는그런진위(眞僞儀)분별선악(善惡)구분피아彼我)식별을마비시키고있습니다.이런교과서는절대안됩니다.

8.교육부장관은책임지고사임해야합니다.

교육부의역교과서집필기준이잘못되었습니다.‘민족사에대한애정과자긍심을강조하면서북한의수령독재주체사상인권유린을비판하지않았고史觀중립성을강조한나머지대한민국의정통성을분명히하지않았습니다.집필기준은대한민국의정통성과정당성에입각한기준이어야했습니다.

좌편향교과서에대한교육부의수정권고수정명령도잘못되었습니다.수정내용이좌경적영향권을벗어나지못했고고의적누락은손도대지못했고무장봉기등잘못된용어사용도바로잡지못했습니다.‘대한민국건국이라는용어사용도금지시키고대한민국건국의정당성을부정하기위해유엔결의까지날조집필지침을짓밟은두산동아미래엔천재교육교과서를검인정으로통과시켜주었습니다.

교과서선정방식도문제입니다.역사교사3인이3종을선택하게하여교장의결정권을제약함으로써선택권이좌파역사교사들에의해좌우되었습니다.

이러한과오들이즉각시정되지않는한교육부장관은책임지고사임해야합니다.

감사원은역사교과서의좌편향성을방치한교육부와역사편찬위원회의업무태만관리소홀을철저하게감사해야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