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하며 사는 세상
세상은다양한사람들이모여서더불어사는곳이다.이해관계만생각하고이기적으로살아가는사람이있는가하면다른사람들만을위해가며사는타애주의자들도있다.이것저것다지나치면안된다.그러기에자기이삶을유지하면서남을생각하는배려가필요하다

배려는내가하고싶은것을하는것이아니라참는것을말한다.세상에모든것이자기마음대로만한다면이세상은난장판될것이뻔하다.그러나배려한다는것은쉽지가않다.

오늘신문에일부개각이있을것이라했다.국정은뒤로하고자신의이해관계에얽혀있는것같아마음이개운치않다.

한편부자만베풀라는법이있나며평범한사람들이유쾌한기부자를다른기사도있었다.불교에서인과응보라는말이있다.자기가한것은자기가받는말로남에게좋은일을행하면내게도좋은일이일어나고,나쁜일을행하면내게도나쁜일이생긴다는것이다.

이곳브로그의뜻도배려를강조한아름다운세상이다.아름다운세상을만들기위해서는서로서로배려하며긍적적으로열심히이세상의일원으로살아가는것이다.왜어떤사람은부유한가정에서태여났는데나만그렇지않다고불평하기보다는세상은꼭공평하지만않다는것을생가하고그러한상황에서내가할수있는최선의방법은무엇인가생각하고열심히살아가는것이다.이런사람들이세상에필요한사람들이다.

이세상은불공평한것도인정하고그상황에서극복하기위해무엇이필요한가생각하면서자신의삶을독립하고이웃에대한배려가필요하다.월요일아침이다.오늘도실천한다는보장없더라도마음속으로배려를생각해본다.배려는인격을풍부하게하는향내를풍기게한다.

2015년11월9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