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r Go!
FarGo!

‘Fargo’라는영화가있다.

월리엄매시,스티브부세미,그리고프랜시스맥도먼드가나온,실화를바탕으로한영화다.

도시의한전형적인샐러리맨이자신만의궁핍한경제상황을모면키위해아내를청부납치케했는데,의도했던바와달리엄청난살인사건으로막을내린다는,안타까우면서도동병상련(?)적인차원에서왠지나의마음에와닿았던영화다.

영화제목‘Fargo’는지명이다.

미네소타주의,눈이많이내리는시골의한적한마을인데,영화제목을그것으로한것은-내생각이지만-한적한시골마을에그같은끔찍한사건이일어났음을역설적으로강조키위한것으로보인다.

그런데,간혹영화제목이본래의그뜻과달리영화스토리를다른측면에서웅변해주는영화들이간혹있는데,이영화도그중의하나다.

이영화제목이Fargo인데,Fargo가FarGo의의미로이영화내용을말해준다는말이다.

소심하고불쌍하기그지없는런드버그(월리엄매시)가자신의아내를처음청부납치할계획을세웠을때,그같은참혹한결과를전혀예상치못했다.그런데,그것이전혀예상치못한상황으로흐르면서아내와장인도죽게하는쪽으로,말하자면‘너무나갔다’는뜻으로의‘FarGo’라는제목으로의설명이들어맞는영화라는말이다.

월리엄매시를나는좋아한다.

최근스카이라이프를통해이친구가나오는영화를한편봤다.’TheCooler’라는영화로,카지노에서의잘나가는갬블러를견제하는역을맡았는데,예의그소심하고불쌍한3류인생역할을잘처리했다는느낌이다.

프랜시스맥도먼드는‘Fargo’에서여경찰관으로나온다.대단한연기파배우로,아카데미상을이영화에서땄다.

이아줌마가나오는영화도최근한편봤다.‘NorthCountry’라는영화였는데,그기서탄광광부로나오면서,루게릭병으로죽어가는역할을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