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초

 

 

29초

29초
T. M. 로건 지음, 천화영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9월

단 한순간의 결정으로 인생 일대의 변화를 가져올 기회가 온다면 당신은 어떤 결정을 내리겠는가?

 

이 물음을 진지하게 생각하게 하는 책을 만났다.

 

전 작인 ‘리얼 라이즈’의 심리 스릴을 넘어선 또 다른 재미를 준 책, 저자의 소재 선택과 그에 어울리는 영화처럼 느끼며 읽을 수 있었던 작품이다.

 

대학 시간 강사인 세라는 전임 강사가 되길 희망하는 두 아이의 엄마이자 남편과는 별거 상태로 지내는 워킹맘이다.

 

자신의 직속상관이자 TV 유명 프로그램에 자신의 이름을 걸고 출현하는 교수인  앨런 러브록에게 끊임없는 성추행과 성폭력에 노출되어 있는 상태지만 가정과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굴욕감과 한계를 줄타기하듯 넘기며 살아가는 여인이기도 하다.

 

 

변함없는 그의 집요한 행동과 말들을 곱씹으며 불만과 불만, 그 모든 것에 대한 폭발이 터지기 일보 직전 차를 몰고 가다 어느 괴한들이 자신의 딸 또래로 보이는 여자아이를 납치하려는 것을 보고 저지하는 행동을 하게 된다.

 

그 이후 그녀 주위엔 누군가가 항상 보고 있다는 느낌과 함께 드디어 그녀에게 빚을 지었다는 한 남자를 만나게 되는데 그는 그녀에게 뜻밖의 제안을 한다.

 

 

 “내게 이름 하나만 주시오.

감쪽같이 사라지게 해 주지, 이 세상에서 영원히.”

 

 –

조건은 세 가지였다.
72시간 안에 이름 하나를 말해야 한다.
거절하면, 제안은 사라질 것이다. 영원히.
받아들이면, 다시는 되돌릴 수 없다. 선택을 번복할 수도 없다.
그녀는 이 낯선 남자를 바라보았다. 전에도 만난 적 없고, 오늘 밤이 지나면 다시는 만날 일 없는 이 남자를. 그녀에게 빚을 지고 말았다는, 이 강하고 위험한 남자를.
오로지 단 한 번의 거래, 평생 한 번 뿐일 제안이었다. 그녀의 인생을 바꿔놓을지도 모르는 거래. 누군가의 인생을 바꿔놓을 것이 거의 확실한 거래.
악마와의 거래였다.

 

자 이쯤 되면 독자들은 어떤 선택을 할 수 있을까?

세라 자신도 결코 이런 제안에 대해 선뜻 나서진 않지만 책의 흐름은 그녀로 하여금 결국 어떤 결단을 내리게 만든다.

 

책의 제목은 그녀가 이 일의 선택권을 준 볼코프와의 통화 시간인 29초를 의미한다.

단 29초란 시간이 주었던 결코 되돌릴 수 없는 선택의 기로에서 책은 독자들이 예상을 허물고 뜻밖의 진행으로 이어지면서 좀체 책에서 손을 놓을 수가 없게 한다.

 

직장 내의 성희롱과 성폭력에 무방비로 노출이 되는 환경들, 자신의 최고 정점인 지위를 이용해 협박과 회유, 교만을 이용한 달콤한 제안을 통해 한 여성이자 인간으로서 대하는 것이 아닌 지식인이라고 할 수 없는 인간 이하의 행동을 취하는 앨런이란 인물을 설정한 부분들이 현시대의 문제점들을 표현한다.

 

인생의 고비에서 선택이란 갈림길에서 선 세라의 선택은 과연 어떤 결말을 이루어낼지….

아버지의 말은 인생을 오래 살아온 지혜의 선물처럼 느껴지는데, 반전의 반전의 맛을 이룬 리벤지 스릴러란 점에서 저자의 노련한 심리 표현력이 인상 깊게 다가온다.

 

단 29초의 시간으로 인해 모든 것이 변해버린 상황들, 책의 흐름을 따라가다 보면 저자의 말처럼 정당한 것과 옳은 것 사이의 긴장감, 선택지가 사라진다면 우리는 과연 어떤 결단을 내릴 수 있는지에 대한 생각을 던져 준 책이다.

 

29초”에 대한 2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