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화채

도화채

도화채
대풍괄과 지음, 강은혜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1년 3월

중국 웹소설 작가, 선협BL을 대표하는 진강문학성 1세대 인기 작가로 유명한 대풍괄과 작가의 장편소설 <도화채>를 통해 또 다른 중국 문학을 만나본다.

 

로맨스 장르를 표방하는, 그 장르에서도 BL을 표방한 작품이라 그동안 몇몇 로맨스 장르를 읽었으나 이번에 처음으로 BL 문학을 접해본다.

 

중국의 신선세계들의 삶을 통해 사랑의 감정을 드러내는 작품, 여기엔 해묵은 오래된 고리를 끊어야만 하는 막중한 임무를 진 주인공 송요원군을 비롯해 그를 둘러싼 주변 인물들 간의 설정들이 흥미롭다.

 

인간세상에서도 그렇게 힘든 삶을 살지 않았던 송요원군이 신선으로 바뀐 인생도 신기하게 엮인다.

옥황상제가 다스리는 세계에서 태상노군 신선의 실수로 떨어뜨린 금단이 인간세상의 음식에 들어가고 그 음식을 먹은 결과물이 바로 신선인 송요원군으로 바뀐 것인데, 직위 없이 한가하게 노 다니는 그의 신선계의 삶 또한 이승과 별반 다르지 않다.

 

그러던 어느 날 옥황상제의 명으로 인간세상에 환속하여 천추성군과 남명제군의 얽매인 정겁(사랑의 정)을 중간에 가로채 그들의 사이를 끊으라는 것인데, 과연 그는 인간세상에 다시 내려가 명을 제대로 이행할 수 있을까?

 

 

 

판타지성이 있는 신선의 세계, 그 안에서 북두칠성을 관장하는 천추성군이 인간세상에서는 모 약언이란 인물로, 속세의 국운을 관장하는 남명제군이 선 성릉이란 인물로 속환하면서 둘 사이에 고난의 정겁을 끊으려는 송요원군의 환생 인물인 이사명이 끼어들면서 이야기의 진행은 흥미를 이끈다.

 

당시 시대의 권력을 쟁취하려는 전쟁과 둘 사이에 끊으래야 끊을 수 없는 끈끈한 정겁을 이미 속세에서 ‘사랑’이란 어떤 것인지를 아는 송요원군의 마음은 착잡하기도 하고 자신 또한 신선계에서 애모하는 형문청군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지니고 있기에 여러 가지 고심에 싸인 인물로 비친다.

 

중국 특유의 무협이 들어가고 여우 요괴인 선리의 등장과 여우 또한 청군에 대한 애달픈 사랑의 감정을 통해 행동을 보인 점들은 각자가 짊어진 인생의 고해처럼 여겨지기도 하고 인생의 갖가지 꼬인 인연들이 복숭아꽃들이 휘날리는 풍경과 함께 그 냄새를 책을 통해 맡을 수 있는 느낌을 준다.

또한 왜 송요원군이 이 일을 할 수밖에 없었는지에 대한   수수께끼처럼 다가오는 궁금증 유발은  BL의 느낌을 통해  물씬 풍긴다.

 

스스로 자신이 맺은 인연의 매듭을 끊어야 하는 송요원군과 몇 번의 환생을 거듭한다는 윤회 의식, 해탈처럼 여겨지는 깨달음이 동양적인 사상에 더해 깃들어 있는 작품이라 <삼생삼세 십리도화>를 연상케 하기도 한다.

 

그들의 인연은 과연 어떤 실마리를 통해 해결할 수 있을지, 판타지성 작품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도화채2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