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어와 돈키호테.

썰제가너무쌩뚱맞지않은가?두단어가어울리지않을것같지만,그러나곰곰이생각해보면둘은찰떡궁합이다.사실처음썰제를‘홍어X과돈키호테’라고하고싶었지만,운영자양반의눈에거슬리면이썰을대문에걸어주지않을것같은기분이들기도,혹여여성독자분들의심기를상하게할까두려움이앞서기로백번양보하여순화시킨결과다.


대한민국에나타난돈키호테-

원래돈키호테는현실을무시하고자기나름의공상이나정의감에사로잡혀분별없이행동하는성격유형을두고지칭하는것이다.한마디로현실과동떨어진고매한이상주의자를가리키는것이다.개혁이라는이름으로세상의부정과비리를도려내고학대당하는사람들을돕고자‘돈키호테’라는벙거지를걸치지만,그것은광기의망상일뿐현실과는전혀관계가없는몽상을꾸고있는것이다.물론개혁이나쁜것은결코아니다.그러나개혁을한다는것은주위의여건이나민의가수렴된개혁이라야진정한개혁인것이다.국민의대다수가그것은아니라면,한번쯤잠시라도재고할필요도있는것임에도,어떤화두를던져놓고반대에부딪히면자신만고매하고국민들의의식수준을개똥취급하는오만함을보이는것이다.진부한얘기지만,이는민주주의의기본정신을망각한독선적행태이며,이를두고맨땅에헤딩한다거나풍차를보고무모하게돌진하는돈키호테라아니할수없는것이다.


홍어X에대한소고-

‘만만한게홍어좆’이라는말이있다.다들아시겠지만홍어는전라도사람들의잔칫상에서빼놓을수없는별식중의별식이다.회,찜,탕등등뭐,홍어로만든음식을다열거할수는없고,그중에서삼합은애호가들에게는노무현씨이상으로국민적지지를받는음식인것이다.그러한홍어가하필이면민화투칠때흑싸리껍데기만큼도안알아주는’만만한게홍어좆’으로변질이됐을까.원래홍어수놈의생식기는한쌍으로꼬리양쪽으로길게늘어져어부들에게는아무짝에소용이없고,암놈보다그값을쳐주지를않기에수놈이걸려올라오는대로잡으면우선홍어좆을잘라내버리기때문에“만만한게홍어좆"이라는말이나왔단다.


고이즈미는노무현의홍어X이다-

대체적으로그렇다.그간두사람이양국을집권하는기간동안틀림없이고이즈미는노무현의확실한‘만만한홍어좆’이다.묘하게도지난3년수개월동안노무현정권이국내외적으로어려움이봉착할때마다노무현은고이즈미정권을씹었고그로인해돌파구를열었던것이다.신사참배,정신대,독도문제등등…그런민감한사안이불거질때마다노무현정권은피박광박따따블로곤경에처하지만,어쩌면그렇게도타이밍이척척맞아돌아가는지고이즈미라는홍어거시기를씹으며기사회생하는것이다.독자제현중에어떤분이홍어거시기를맛본분이계시는가모르겠지만,그맛이어떨까?때마다씹는홍어거시기가지린내가나거나질리지도않나???


돈키호테와멍청한홍어거시기-

오늘날의돈키호테는남북통일의초석이니,밤하늘의별만큼이나수도없는오만가지개혁안을내놓고부르짖었지만,티끌만한것도성공을거두지못한것은그가생각하고있는모든개혁이라는이름들이현실과는동떨어진몽상이거나망상이기때문이다.효력도없는김대중의햇볕정책계승을자임한노무현은이번미사일사태로세계로부터낯짝을들수없을정도의곤경에빠지고헤어날방도가없었음에도고이즈미정권의’대북선제공격,무력사용의정당성’을공론화시키는등,성급한입놀림으로노무현이기사회생하는계기를마련해준것이며,무모하지만잔머리굴리기좋아하는노무현이이런절호의기회를놓칠수없음은물론이요결국고이즈미는이참에도노무현의멍청하고‘만만한홍어좆’이되어버린것이다.


이이제이(以夷制夷)하는정일장군-

미사일을쏘기는정일장군님께서쏘았는데,졸지에막말하기좋아하는두넘중에한넘이먼저’대북선제공격,무력사용의정당성’을들고나오니,‘옳거니…!!’그렇지않아도지구촌의조명이돈키호테한테쏠려쪽팔리고어찌할바를모르는판국에늘그래왔듯스스로홍어좆되기를자처한놈때문에돌파구가열렸으니얼마나신이나겠는가.드디어6일만에입을열고“요오씨~!”라며회심의미소를짓는다.그런데이게아니지않은가.어째서각중에돈키호테와홍어거시기가나타나서로씹고씹혀야하는지이해할수가없다.이런것을두고오랑캐를몰아오랑캐를제압하는이이제이(以夷制夷)라고해야하나?아무튼영명하신정일장군님의기막힌전략은이번에도성공이고,모든과실의열매는정일장군님의몫으로돌아가게되었으니,그양반도랑치고가제잡고,마당쓸고동전줍고,꿩먹고알먹고,일거양득,일타삼매,일석이조….아~!어떤놈은이리도일이술술잘풀리는데……..홍어거시기와돈키호테만X되버린아침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