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량(狹量)한 한국인.
엽전들의한계

내가우리네를엽전이라고자조(自嘲)하면어떤지사(志士)님들은제민족이나제국민을두고엽전이라고비하한다며점잖게일침을가하신다.알다시피중국과보따리장사를하며그것으로밥을먹고생활을영위한다.중국에오갈때마다내눈에거슬리는그들의행태에분노하기도경멸하기도한다.그런사연들을수십개는올렸을것이다.남을경멸하고침을뱉는다면자신의과오에도반성하고채찍질할수있어야하는것아닐까?즉내가우리네를엽전이라고자조(自嘲)하는것은우리네를폄훼하자는게아니라스스로를돌아보고느끼라는의미에서해보는소리다.내가고귀한대접을받으려면남도고귀한대접을해줘야하는거아닌가?명심보감에이르기를,책인지심(責人之心)으로책기(責己)하고서기지심(恕己之心)으로서인(恕人)하라했으니즉,남을힐책하는마음으로자신을책하고자신에게관대한만큼남을용서하라는의미다.그런데어째서자신(우리)에게는관대하면서타인에게는그토록야멸차게냉정해야하는가?이게국수주의(國粹主義)요그놈의알량한민족주의(民族主義)아니던가?

그게그렇게억울해?

또신문이고TV이고난리도아니다.

미국의쇼핑몰에자리한커피전문점스타벅스에서재미교포여성한사람이음료를주문하고받은컾에이름대신찢어진눈이그려져있어항의를했다는것이다.이와유사한일이얼만전다른지역에서도일어났는데그때는영수증에이름대신’찢어진눈의여성'(ladychinkyeyes)이라고적혀있었다는것이다.또어디에선가는영수증을받아보자‘조그만중국여인’이라고적혀있어분통을터트렸다는것이다.

물론당하는입장에서야성질이날수도있을것이다.그러나이런게바다건너본국까지건너와신문이고TV이고간에시간마다뉴스로내보내며국민감정을자극할정도의사안인가?그리고이토록발끈거리는이유가뭔가?엄밀하게따지면‘chinkyeyes’란중국사람의눈이찢어진것을비유하여동양인(특히중국인)전체를두고이름인데어째서한국인이발끈하냐이거다.그영수증에‘찢어진코리안’이라고하기라도했단말인가?그리고‘조그만중국여인’도마찬가지다.그어지에도노골적으로‘한국인’이라고는쓰여있지않음에도정작화를내야하는중국인은가만히있는데오지랖넓게한국사람이왜화를내는가말이다.

언젠가TV방송에서‘루저’라는표현을했다고온나라가팥죽끓듯했던적이있었다.한여대생의입에서튀어나온얘기를당시도나라가덜썩일정도로야단법석을떨지않았던가?키가작으면작은거고뚱뚱하면뚱뚱한거고잘생겼으면잘생긴대로못생겼으면못생긴대로…그랬으면됐지뭘발끈씩씩대냐말이다.정말지지리도못난인간들아냐?

생각을해보자.우리눈앞에서양사람이있다고치면영국인지미국인지아니면독일인지프랑스사람인지알수있어?눈이파랗고코크면무조건미국놈이고아니면코쟁이아니었던가?설령페스트푸드점원이또는스타벅스바리스타가눈이찢어졌든(중국인)조그맣든그속에는동양(특히중국)을비하했지언제‘코리안’이라고꼬집어서비하했는가이말이다.그런걸왜한국사람이발끈하냐고?왜?그게그렇게억울해?서양사람눈에비치는동양인은아직도중국이나일본사람으로인식하는것은우리의존재가미약하다는증거아닐까?못난놈들이건주류에편승하지못한자격지심이야.

그리고우리가이런일을가지고발끈거릴자격있어?동족끼리도‘루저’라고서슴없이표현하는건괜찮아?자유가그리워탈북한동족에겐어떻게대했는가?‘탈북자’라며백안시하지않았던가?먹고살겠다고이땅에들어와궂은일을하고있는외국인노동자들에는어떻게했는데?그뿐이야?다문화가정의아이들은?반은한민족의피가섞인이땅의모든완득이를정상적으로대해줬어?참진부한얘기지만,내가당하면비하고내가비하하는건괜찮아?당해도싸이런잡것들….

발끈거리며이런걸메인뉴스로내보낸TV이나신문기자들생각있으면말좀해봐라.니들스스로가발끈거리기전가슴에손을얹고한국인비하라며발끈거릴자격이있는지?이C부럴것들은이상한쪽으로애국을하려들어.아니지그게애국이라고대가리를굴린단말야.

심심하지?소고기도잠잠하고,어차피FTA도발효될수밖에없고뭐새로운반미꺼리없나???이거아냐?나쁜놈들…키작은놈에키작다고하고눈찢어진놈에게눈찢어졌다고하는게듣기싫으면내이웃,내국민,탈북동포,다문화가정나아가먹고살겠다고열심인외국인노동자들괴롭히지말어.그러고도미국현지에서비하를받으면맞장한번뜨자고….

다시한번얘기하지만,명심보감에이르기를,책인지심(責人之心)으로책기(責己)하고서기지심(恕己之心)으로서인(恕人)하라했으니즉,남을힐책하는마음으로자신을책하고자신에게관대한만큼남을용서하자는것이다.내것만소중하고우리는무조건다잘하는것으로착각하지말자.이못난,정말못난,협량(狹量)한엽전들아!!!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