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保 공백’ 없애라???
오늘조선사설중“외교·안보팀구성서둘러’安保공백’없애라”는주문의글이있다.내용인즉국민과나라를위한충정의글이겠지만,제목만놓고보면아무리보아도이해와납득이가질않는다.좀엄한얘기지만….

김포모처에사시는둘째딸아이시어른,그러니까내게바깥사돈어른되시는양반은댁근처에소재하고있는조그만공장에아직도출근을하고계신다.(여기서아직이라는의미는그양반모모(某某)한대기업에서근무를하시다가정년퇴직을하셨고,내일모레가칠순이심에도그리고굳이일을하지않아도노후를보내실정도는되지만동네의아주작은소기업에서즐거운마음으로일을하신다.)

1년여이상을근속(?)하신걸로기억된다.아마지난연말께쯤이었을것이다.사람욕심이라는게‘말타면경마잡히고싶다’하지않든가.다니시든직장에서정말열심히성실하게일을해오셨는데상대적으로너무박봉인것이었다.말씀은없으셨지만한달봉급을타봐야출퇴근차량연료를제하고나면용처에크게보탬이되시지않았든모양이다.아무리노후를즐겁게보내시기위한일환이라고하지만노동력에비해그대가가너무미약하면그양반이아니더라도보다환경이나처우가나은쪽으로이직을하고싶은것은불문가지이고인지상정인것이다.

지성이면감천이라,생활정보지도구독(?)하시고어찌수소문을한결과마침내,드디어댁에서도보로출퇴근이가능하고급료도보다많이준다는직장이나타난것이다.간단한계산으로차량을이용않으니그유지비가절약되고급료또한기십만원더준다니전직장과비교하면근50%이상실익(?)을얻게된것이다.당연히다니든전직장에이별을고하고새로운직장으로출근을하시게된것이다.온동네방네사람들이영전(사실다른의미지만…)하심을축하하고마음의잔치까지열어드렸다.물론필자도당연히그잔치에참석을했고.

금년겨울은전국적으로어찌이리도눈이많이내리는지…??우리사돈어른영전을축하는서설이었을것이다.새로운임지에부임(?)하시기며칠전에전국적으로큰눈이내렸다.사돈어른전직장마당이라고다를까.작업용지게차가소통이되지않을정도로쌓였든것이다.어쨌든우리사돈어른,이미사직원은제출하여수리가되었고퇴직금과잔여급료도정산이되었지만,그동안살갑게지낸몇몇동료들과나누지못한석별의정을나누러그곳엘가셨다가그폭설을만나신것이다.

대저보통사람(노태우말고…)이라면눈이오나,비가오나,바람이부나,이미쫑파티(?)까지한직장의마당에관심을쏟겠는가?그런데정의(正義)하면자다가도벌떡일어나는우리사돈어른,내리는눈을그냥보고만계시지않고,계속내리는눈을맞아가며지게차와작업차량의소통이원활할정도로쓸고또쓰셨든것이다.그리고즐거운마음으로귀가를하셨다.(아!여기서잠깐!필자가이런사실과정황을손바닥들여다보듯자세히알고기술(?)하는것은우리사돈어른‘조블의파워블로거’이시기에그분의블로그“궁금하신분은500원필요없음.그냥조블에오셔서박문규의정원치면나옴”에늘상보(?詳報)가올라옴.)

인간사새옹지마?아니면인간사기대가크면실망도큰법.새로운직장에부임을하고하루이틀사흘나흘..아무튼한주일을보내셨든가말았든가?처음약속과는달리새로운직장의업무환경이열악할뿐아니라노동착취에가까운,심지어남들다노는토요일휴무도없는것이다.이러한조건들이강직한우리사돈어른의심기를거슬린것이다.그길로깡통(안철수)걷어차듯새직장을걷어차고나오신거다.

강직하면한강직하시는우리사돈어른,막상그강직함때문에안철수(깡통)걷어차듯직장을나왔지만사부인뵐면목도없고이래저래후회막급.그러나어쩌시겠는가.퇴근아닌퇴근을하고마나님께이실직고를하자,제갈량의부인이나우리네박씨부인보다현명하신사부인께서는오히려위로를하시며‘또다른좋은직장이나오겠지요.’하셨다지만,문제는당장닥쳐올경제적손실이었다.

그후며칠을새로운이력서를쓰고,생활정보지도정독을해가며노력을했지만노후를즐겁게보낼직장은나타나지(조건이맞지않는…)않는것이었다.그러기를며칠째하루는심심파적으로다니시든전직장에놀러가셨다가상사되든양반과조우를했고,그간벌어진사태(?)에대해이야기를나누었는데그얘기를듣던상사양반“그러지마시고,우리다시한번일해봅시다.”불감청(不敢請)이언정고소원(固所願)이라든가?사돈어른두말씀없이“이런직장이어딨냐!?”시며기뻐하시는글을블로그에올리신것을보았다.

유종(有終)의미(美),이표현은필자가하는것이아니다.우리사돈어른그양반이하신말씀이다.아무것도아닌듯하지만,폭설이내린그날우연히들린다니든직장의앞마당에쌓인눈을그냥두고볼수없었든책임감그리고정.길게미사여구를붙여가며설명할필요가있을까?

일반여염의가정사나일상도그러할진데,전국민의생명과재산이왔다갔다하는,국가의존망이걸려있는국가안보라는중차대한문제에아직취임도않은당선자에게’安保공백’없애라???는주문을한다면,퇴임도않은대통령과그동안이나라의‘외교.안보’를위해일한놈들은지금손을놓고복지부동하고있다는얘긴가?그리고이런절박한주문이나오게원인과동기는북쪽깡패집단의핵실험때문이아니던가?분초를다투며나오는긴박한뉴스와보도에의하면깡패들의난동은오늘내일로예견되어지는데,언제어느세월에취임도않은당선자가인선을하고그중차대한사건에대비를하고방안을내린단말인가?이게말이나될법한주문이고얘긴가?

들으시라.아직퇴임도않은대통령과그수하들(특히외교.안보)은,당신들은장황하게널어놓은우리사돈어른의일상과에피소드를참고해야할것이다.이명박대통령이퇴임하는그날까지촌치의복지부동도없어야할것은물론이고,차기정부에그어떠한부담도주어서는아니될것이다.만약외교안보에어떤구멍이나불상사가발생한다면,이모든책임은이명박정부와당신들이져야할것이다.이간곡한주문을당신들은명심우(又)명심각골명심(刻骨銘心)해야할것이다.

덧붙임,

Tip하나,유종의미를거두다보면차기정부때재고용될수있다는사실잊지말것.

Tip둘,지난날어르신들말씀에’쏘련놈속지말고,미국놈믿지말자’하셨다.그말씀이정답이다.북쪽깡패들의난동질에,유엔이고미국이고간에어떠한처방이나제제도백약이무효다.우리입장에서는공갈포나쏴대는미국이나유엔을더이상믿고의존할수없다.따라서우리도핵개발을선언해야한다.이시기가절호의기회다.이명박대통령은퇴임전우리의‘핵개발’을시급히법령화하여만방에선포하는것이다.그리하여4대강으로받는비난을완화함은물론우리사돈어른만큼이나강직한대통령의위상을남기고퇴임하는거다.내말틀리???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