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원숭이 나라의 임금님.
아주먼옛날호랑이담배피던시절이있었습니다.그시절엔모든짐승들이따로왕국을건설하고있었답니다.호랑이,사자,고양이,개….기타등등어쨌든…….그런가운데원숭이들도하나의왕국을만들어다스리고있었습니다.물론원숭이나라임금님도있었구요.

원숭이임금님에게는눈에넣어도안아픈새끼원숭이가있었답니다.바람불면꺼질까,비오면젖을까아무튼금이야옥이야길렀답니다.원숭이나라엔특별한법이있었답니다.모든원숭이특히수놈원숭이는성년이되고때가되면신성한국방의의무라는게있었답니다.그런데그법이얼마나지독한지임금님의새끼(아!임금님의새끼라고칭하니좀거시해서이하‘왕자’라고칭함.)라고해서피해갈수있는법이아니었습니다.

원숭이왕자님도무럭무럭자라군대갈나이가되었습니다.눈에넣어도안아픈왕자님이군대를간다고생각하니원숭이임금님은가슴이아팠습니다.그래서생각했습니다.‘아들아!백성들의눈치도있고하니일단군대를가거라!’그래서왕자님은군대를가긴갔답니다.그런데왕자님이입대한후신체에이상이왔답니다.군복무를할수없을만큼.

그지독한원숭이나라법도예외는있었답니다.아픈원숭이는신체검사를받고그결과에따라군방의의무를면제받는것입니다.그런데사실따지고보면이법이足가튼법이었답니다.바나나(돈)좀있거나,파인애플(권력)이있거나뭐심지어딴따라거나운동좀해도요리조리다빠져버리는,열매(힘)없고과일(빽)없는원숭이들만군대에잡혀가는그런足같은법이었답니다.

그래서그랬던지,아무튼왕자원숭이님도갔던군대를돌아나와검사를받고옥체에이상이있다는판명이나서군대에서빠지게되었답니다.그러나일반원숭이들이생각을해보니정말억울하고足같은생각이들었었나봅니다.많은원숭이들이소란을피기시작했습니다.‘그신체검사잘못됐다.그신체검사사기다.똑같은원숭인데어떤놈은무시뿌리먹고어떤놈이라고인삼뿌리처먹나?나도내새끼군대보내지말아야겠다.’등등…….

참나쁜임금님인가봅니다.국민원숭이들의불만에마웨이동풍,우이동독경,도토리묵부답,…그래도여기까지는이해를할수있는대목이었습니다.임금님이더나쁜것은임금님집무실에서쫄따구원숭이를시켜불만이있는원숭이들을고소.고발하여포도청이나의금부로넘기겠다는대국민공갈협박을담화문비스무리하게내놓은것입니다.

그러나아무리잔꾀가많고음흉한원숭이임금님이지만지꾀에지가넘어가버리고말았습니다.국민들생각은또달랐습니다.‘그건니생각이고….우리는끝까지간다.’였습니다.아!그동안잊어버린얘기가있습니다.왕자님원숭이는당시외국으로유학인지아니면토낀것인지모를외유를태자빈마마랑하고있었답니다.

국민원숭이들의바람은다른거없었습니다.외유중인왕자님을신체검사를다시받게해달라는아주소박한외침이었습니다.그러나임금님께서는28억짜리땅값비싼데사신다고요지부동산입니다.

추석날이었습니다.원래원숭이들에게는제일큰명절입니다.가다가죽고다치기도,돌아오다가죽고다치는한이있어도원숭이들은고향방문을합니다.그런데임금님원숭이는왕자님의처지를생각해서인지추석날을며칠앞두고“추석에도먼타국에서아버지를대신해성경을의지해기도로두려움과불안을견딜아들주신아,많이힘들지?미안하구나”라고하시며덧붙이시기를“임금이라는이유때문에왜아내와아들,가족이가혹한일을당해야하나”라고하시는게신문에났었답니다.

만약에‘이솝’선생이그때도살아있다면그기사에댓글달기를“크ㅎㅎㅎ….배우가되시지우째정치를하셨다요?크ㅎㅎㅎ…..미안혀요!남은운다는데그말이우째이리욱끼는지….크ㅎㅎㅎ….클헐헐헐…”이라고하지않았겠어요?(이거동화의작가가진짜댓글단것이다)

정말욱끼는임금님입니다.왕자님국내로불러서재신검만하면될걸….아주간단한걸왜못하는지?그러나더욱끼는것은원숭이국민들의행태입니다.뭐,그런원숭이를임금님으로뽀바서생고생을하는지???그러니천상원숭이나라의원숭이소리밖에못듣지요.

<동화>원숭이나라의임금님을읽은독후감.

교활하고가증스러운원숭이임금의악행을잘표현한동화다.

또한원숭이임금의한계가보이는내용의동화이기도하다.

국민을위한진정한임금님이라면국민의원성이높기전에

왕자님께재신검을하게해야했을것이다.

결국은이치와도리를망각한원숭이의새끼사랑이

자신을망치는비수가될줄모르는어리석음또한보이는대목이다.

문제는이런원숭이임금을다시지도자로뽑을지

또는그런원숭이국민이있을지궁금증이도는동화다.

제발그런원숭이들이없기를바라지만…..

질문:

원래기독교와빨간색은상극인데

빨게죽죽한것들은어째서신상이불리하면성경책

또는성경을운운하는가?특히원숭이나라까지???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