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가 싫은 이유

지금은 한일 경제 전쟁이 소강상태로 접어들었지만 쌍방이 한참 열을 올리던 지난 7월 하순 더불당 원내대표 이인영이 한국당을 향해 “경제한일戰서 우리 선수 비난…新친일”이라며 비난한 적이 있었다. 당시 문재인 정부의 자성을 촉구하는 야당 입장을 두고 축구경기를 빗대어 우리 선수에게 백태클을 하고 있다며 맹비난 했던 것이다. 그 당시 올린 글 일부를 다시 옮겨 본다.

 

(상략)기왕 스포츠 얘기가 나왔으니 나도 스포츠 얘기를 하나 해야겠다. 나는 솔직히 축구(특히 남자 축구)를 가장 비겁한 경기로 간주하고 축구를 안 본다. 월드컵이니 뭐니 하며 국가 간 대항전은 볼 때가 있지만 그것도 시간대가 맞지 않으면 아예 보지 않고 결과만 본다. 아! 가장 비겁한 스포츠라고 했지. 사내자식들이 좀 걷어 차였기로 드러누워 일어나지 않을 때 특히 중동국가의 침대 축구를 관전할 때…그런데 이거 중동 축구만 그러는 거 아니잖아? 오죽했으면“헐리웃 액션”이라는 단어가 축구경기에서 시발 됐을까? 아이고! 사실 축구 얘기를 하려는 게 아니었는데…

 

나는 프로야구를 밥보다 더 좋아한다. 가끔은 식사시간과 중계가 겹쳐 마누라와 부부싸움을 하기도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특정 팀을 열심히 응원하고 또 같은 팀의 선수라도 더 좋아하는 소위 그 선수의 팬이기도 한 것이다.

 

그런데 경기라는 게 참 묘하더라고….백전백승하는 경기는 없겠지만 이기면 기분이 좋지만 지는 날은 밤잠이 제대로 안 올 경우도 있다. 특히 석패를 했거나 역전패를 했을 때. 그런데 문제는 아무리 내가 응원하는 팀의 좋아하는 선수라도 자꾸 에러를 범하고 패전의 빌미를 제공하면“저! 개x끼!”라고 절로 욕이 튀어 나온다. 그 뿐이 아니다. “저 병xx끼 저거 왜 저gr이냐? 왜 자꾸 저런 놈을 기용하냐?”라며 감독에게도 욕을 한다. 이거 솔직히 내 혼자만 그러는 거 아니다. 중계방송 댓글을 보면 어마어마한 아니 무시무시한 육두문자가 주를 이룬다.

 

우리 팀이라고 내가 좋아하는 선수라고 다 잘하고 옳은 건 아니다. 못 할 땐 욕도 하고 또 실컷 욕은 했지만 잘할 땐 역시‘’라며 엄지척 칭찬도 하고 그러는 것이다.

 

여야정치도 마찬가지다. 기왕 스포츠를 두고 비교했으니 하는 얘기지만, 여야 국회 너희들 언제 정정당당하게 싸운 적 있었어? 언제 상대 팀을 존경까지는 아니더라도 우호적으로 대해 준 적 있었던가? 오함마로 치고받고 망치로 때리고 부수고 최루탄 터트리고 심지어 빵으로 몰아 넣고…‘백태클’이 뭐 어때서? 그 정도는 신사적 행동 아닌가?

 

잠시 생각을 해 보라. 경기를 하는 도중 내 선수가 못하면 욕도 할 수 있고, 상대 선수가 잘 하면 박수와 찬사를 보내기도 하는 게 스포츠 아니냐? 내(우리)선수니까 개판을 쳐도 박수를 치고 응원하라는 법은 어느 나라 법인가? 비단 선수뿐 아니다. 감독이라는 놈이 제대로 경기를 운영 못하면 감독새끼라고 욕 처먹어야 하는 거 아닌가? 능력부족을 보고만 있으란 얘긴가? 아니한 말로 인간이라면 자신의 과오가 있을 때 팀 운영을 제대로 못한데 대한 사과도 하고 나아가 모 팀의 감독처럼 그 자리에 연연 해 하지 않고 사퇴하는 게 도리(道理)아닐까?

 

나는 문재인 정권과 수권 여당을 미치광이들의 집단처럼 본다. 비유를 해도 논리나 이치에 부합하지 않는 비유를 하며 저희들에 반하는 생각을 조금만 해도 친일. 매국노로 폄하 했고 하다하다 ‘토착왜구’도 모자라 이젠 新친일?

 

토착왜구. 新친일 소리를 들어도 아베 수상이 잘하는 건 잘하는 거고 아무리 팔이 안으로 굽어도 문재인이 선수나 감독으로서 개판 치는건 치는 거다. 경기장에서 퇴장 당할 놈이야말로, 개판을 치고 있는 팀이나 선수에게 조언이나 충고는 하지 않고 상대 팀에게 위해를 가하는‘훌리건’들이 아닐까? BY ss8000 ON 7. 24, 2019(新친일과 훌리건에서….)

 

조국 동생 구속영장 기각…檢 “납득 어려워, 재청구 검토 계획”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0/09/2019100900372.html

 

보라고! 이러니 내가 축구를 좋아하게 생겼어?

 

曺가네 축구팀은 온갖 반칙을 저질러도

감독 문재인이 뒤를 철저히 봐주잖아?

반칙이 아니라는 거야.

또 반칙도 반칙이지만 뻑 하면 침대축구로

타임아웃 되기를 기도하잖아?

 

근데 더 큰 문제 따로 있어.

훌리건 놈들이 개gr 하는 건 이해 돼.

문제는 매수를 했는지 심판 늠까지

휘슬도 안 불고 아예 눈 감고 개판 치는 거야.

 

이러니 내가 축구를 좋아하게 생겼어?

 

덧붙임,

축구 관계 여러분께는 죄송합니다.

삽살개와 그 패거리들이 자꾸 축구를 빗대서 얘기를 하기에

그만….사실 본인은 축구도 좋아함.^^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