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한 사람

만점인사람은…

1.깍듯한예의를보여주는사람

예의는조직의질서를의미합니다.예를갖추어상대방을대할때그사람이진정으로호감이가고신뢰가갑니다.예의는그사람의인격을평가하는기준이되기도합니다.


2.맡겨진임무를불평없이해내는사람

같은일이라도투덜거리면서마지못해하는사람이있는가하면어려운줄알면서도불평없이하려는사람도있습니다.말없이하는사람도힘들기는마찬가지인데불평없이일을하는가운데기쁨이온답니다.

3.목표달성에전념하는사람

넓게보면사회에는그자신의목표가있기에이것이다시세분되어구성원각자에게활당된목표가있지요.이것을달성할때그사회는더불어살아가는세상으로발전함과개인각자는성공의지름길이됩니다.

4.어려움에굴하지않는투지를가진사람

살다보면누구에게나역경은오지요.차이가있다면여기서쓰러지는사람이있는가하면이를계기도맞서서싸워해결하려는사람들이더욱아름다워보입니다.


5.보람을가지고사는사람

일이란먹고살기위한생계수단으로만되는것이아닙니다.일을통하여사회에봉사하고자신의삶에기쁨을충전하는데의미가있습니다.


6.원만한관계를유지하는사람

일은혼자서하는것이아니기에여러사람과같이협동을하는것이라생각하기에조직의일원으로서로간의관계를잘이루어야겠지요?


7.일을찾아서하는사람

일이란주어진것만하다보면더발전이없습니다.주어진일이없을때는찾아서하고찾아도없을때는만들어서하는사람이더욱발전하며성장한답니다.


8.웃음을잃지않은사람

웃음은누구에게나친근감을주고성실한활력소를줍니다.웃음은건강의상징이기도하고성공의상징이기도합니다.


9.책임감을가진사람.

어려운일이생겼을때책임을지고해결하는사람이있는가하면책임을회피하며변명을일삼는사람도있습니다.그러나책임감을가지고일을처리할때그주위의사람들에게긍정적평가를받습니다.

10.멀리내다보고일하는사람

눈앞에있는것도중요하지만그보다도멀리를내다보고먼장래에일을생각하고그때를대비하면서일을하여야합니다.우리는미래를보고희망을가지고살아야하기때문입니다.


2007년9월12일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