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 망년회

이제는특별히해놓은일도없이세월만흘러지하철도공짜로타야하는노년의백수이기에자주향수를느끼곤한다.그래서인지오래동안못보던친구들은어떻게지내나궁금해보고싶어지기도한다.아마도늙으면고향으로생각을돌리는것은넓은바닷가에서살다가말년이되면고향의냇가를찾는연어와도같은심정이리라.


몇일전초등학교친구한테서12월16일정오에망년회를한다고전화가왔다.우리초등학교는시골에있기에영세해서인지각학년마다한반이었다.남녀가한반으로6년간을모두같은반에서공부를하고놀기도하면서졸업을했으니죽을때까지잊을수없는친구들이기도하다.그러기에친구들과뜸하긴하지만보고싶은옛우정때문에주기적으로만난다.


16일인어제아침에는그망년회에갈생각으로일찍부터일어나준비를하고가기전교회가서예배를마치고가기위해아침6시가조금지나아침을건너뛴체출발하였다.고향가는길에용인버스터미날에서옛친구를만나그와함께망년회장소에가서고향친구들을만나자마자술안주로아침을대신했다.그러면서최근안부를묻기도하고옛이야기를하면서즐거운추억을회상했다.


한친구는자기가잠시실수를하여여자변소에들어갔다가여자들이노크를하기에겁이나서문을걸어잠그고그여자가되돌아가기를바랐는데돌아가기는커녕계속일보러오는여자들의줄이길게늘어나서애태우며조마조마했던일과강제진압군에의하여문이뜯기고파렴치범처럼오해받았던일을회상하면서웃음의바다가되기도했다.


하는일없이늙은백수가되고보니어려운일도많은듯했다.회비를없애자는한친구의이야기에대하여회비가회를유지하여참석하게하는끈이된다는대다수의의견으로결국은회비는있어야된다고결론도낫고,어떤친구는자그만물건을들고와어려울때서로도아줘야하는것이반창회이고친목회라며목소리를높이기도하고어떤친구는반창회는친목회와는다르다는열변을토하기도하는갑론을박을하기도했다.일반모임같으면다시안볼것같은상황에서도곧바로평정을찾는것은어렸을적부터싸여진우정으로초등학교반창회만의특징이아닌가한다.


또한돌아올때는친구로부터자기가농사를지었다며몇개씩담아준호박뭉치보따리를받아들고있는내모습이예전시골장터에서사들고터덜터덜걷는모습처럼느껴져우습기도하고그친구에게고맙기도했다.이런모습들이가식없고진실되고아름답게살아가는우리들의모습이리라.어제하루를돌아보니좌충우돌하면서하루를보내긴했으나이런것들이우리의진실된삶이이라생각한다.


우리친구들모두가이세상을살아가는동안건강하고즐겁고아름답게살아가기를바라고내년에도금년보다더건강하지는못할지라도우리의우정은지금처럼계속되기를빌어본다.모두모두좋아해그리고사랑해영원이~~~


2007년12월17일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