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나 사회에서 성공적인 처세상

큰목소를낼수있도록한다.

턱이퇴화되어서입을크게벌리지못하게변해버린젊은이들을크게벌려배에서부터나오는자신있고당당한소리를낼수있도록한다.


웃음띤얼굴을만든다.

무표정한얼굴을바꿔야한다.얼굴근육을사용하지않기때문에딱딱하게굳어져움직이지않는것이다.언제나어디서나누구에게나밝고,기분좋게웃음띤얼굴로될때까지훈련을한다.


꿈을가지게한다.

꿈이없는것은꿈을종이에적지않기때문이다.어떤사장은자기꿈을100가지를써보았다.단순한욕망에서부터불가능하지만생각나는대로구체적으로썼다.날마다그것을보고그꿈이달성되면또다시새로운꿈을덧붙였다.당신도꿈을갖는노력을하라


차렷자세를습관화시킨다.

똑바로서있지못하거나정좌하고앉자있지못하고늘어진자세를취한다면등을똑바로펴턱을당긴다음팔을몸쪽에꼭붙이는차렷자세를만들어자세를교정하여야한다.

걸을때도등을펴고성큼성큼걷게하여이것이습관화가되도록하라.


느릿느릿여우있게행동하는버릇을고치게한다.

직장에서는언제나빠른걸음으로걷게하고바깥에서걸을때는다른사람들을추월하여가는속도로걸어야하고경쾌한걸음거리를몸에익혀야한다.


정리정돈을잘하게한다.

자기방이나책상속이난잡할만큼청소나정리정돈이되어있지않은사람에게이습관을익히게해야한다.정리정돈은필요없는것버리기,사용한것제자리에두기와분류하기의세가지인데빠른시간내에정리할수있도록해야한다.


상대의얼굴을보고맞장구치면서이야기를듣는다..

아래를보거나딴청을부리면서이야기를듣는자세를허용해서는안된다.10초에한번맞장구를치는훈련을쌓아자연스럽게맞장구를칠수있도록만들어야한다.


신발을가지런하게하고의자를집어넣는습관을생활화한다.

벗어놓은신발은나갈때신기편하도록가지런히정리해놓고자리에서일어선다음에는의자를안으로집어놓은습관을기르도록해야한다.


다른사람이싫어하는일을자청하게한다.

땀흘리기를싫어하고,더러운일을싫어하는정신을단련시켜고쳐야한다.다른사람이싫어하는일을자진해서하는것은배려정신을기르는것이다.대청소를할때혼자뒤에서바라보고만있을것이아니라아주힘든일들을자진해서처리함으로서희생과배려의정신을몸소익힌다.


답변,인사,감사,축복,사죄을자연스럽게표현하게한다.

네,안녕하세요,고맙습니다.축하합니다.미안합니다.이런말들을언제나진심으로자연스럽게표현할수있도록한다.

소메야가즈미의“상사가귀신같아야부하가움직인다.”에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