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이야기 긴 감동에서
*찰스스윈돌의위기모면*
미국에유명한목사님중에찰스스윈돌이라는분이계십니다.한번은이분이주일날설교중에"우리크리스찬들은법과질서를지켜야합니다.교통신호도정확하게지키십시오"라고했습니다.
그런데예배가다끝나서집에돌아가는길에그만이목사님이딴생각을하다가빨간불인데도모르고지나갔습니다.지나가는순간빨간불이었다는사실을알고깜짝놀라서옆을보니까자꾸사람들이쳐다보는것같았습니다.목사님은순간적으로’아,교인들이구나!내가설교해놓고내가규칙을어기다니’라고생각하며교인들에게들킨것때문에너무나창피했습니다.그래서그냥쳐다보지않고차를몰아서얼른집으로와버렸습니다.
얼마후전화가왔습니다."목사님,아까차가지고지나가셨죠?내일우리교인들이목사님을만나고싶습니다."목사님은’교인들이아마따지려고그러나보다’라고생각했습니다.목사님은"그냥점심같이해요"라고말은했지만속으로는무척걱정스러웠습니다.
그이튿날점심시간에굉장히유머가많으셨던목사님은목에다무얼걸고약속장소에나갔습니다.거기에는’나는죄인이다'(Iamguilty)라고쓰여져있었습니다.그런것을목에걸고나오니까얼마나우스웠겠습니까?교인들은막배꼽을잡고웃으면서박수를치고환영했습니다.
교인들의반응에목사님은갑자기뒤를돌아섰는데뒤에는또다른글이걸려있었습니다.거기에는"너희중에죄없는자가먼저돌로치라"고쓰여있었습니다.
***짧은이야기긴감동에서***
추신:사람은살다보면본의아니게실수를하기도하지요.이러한실수에대하여너무나죄책감을가지면오히려심령이상한다고나할까요?그래도항상조심을하면서사는것이우리들의의무이겠다는생각을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