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순위

사람들은누구나살아가면서자기가가장중요한것에우선순위를두고있다.가장중요하다고생각하는것은각자의인생관에따라여러가지로달라진다.그러나모는사람의최종추구는행복한삶이라생각하며이를위한방법은달라질수있다.자기의출세나명성을얻어서행복해지려하는사람도있고돈을많이벌어온갖부를함께하려는사람이있는가하면사랑을실천하여그것으로행복을추구하려는성인같은사람도있다.


어느것이좋고그르다고할수는없으나바람직한것은자기의우선순위가다른사람에게도바람직하여서로윈윈(상생)의상태를유지하는것이아닐까한다.사람들은자기의우선순위에따라노력을투자하고시간을투자하고돈도투자를한다.


나의우선순위는무엇일까?하는의문을자문자답을해본다.세상은더불어사는세상이라는생각으로하루하루를살아가기에여기에최소한의의무를하고싶은생각이있긴하지만능력의한계로오로지마음뿐이다.


아침에조기운동을한다고배드민튼동호회에나가서잠시시간을보기도하고일주일에이삼일은자원봉사를한다고시간을보내기도한답니다.그외대부분시간은이곳부로그앞에앉아서글을써보려고아이디어를찾으려하지만시간만소비할뿐별반효과가없다.그러면서도이럭저럭홈페지방문수가십만을넘겼다고생각하면신기하기도하다.아주적은사람이라도나의생각에공감하여줄분을위하여정성을다해보지만속빈강정이라서미안한마음도들곤한다.


이세상은아름다운세상이긴하지만더욱아름다운세상이되도록우리함께노력하는데우선순위를두시지않으시렵니까?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