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내고야 말겠어.” 하는 자세

긍정적태도는실천을좌우합니다.사춘기아들녀석에게자동차열쇠를건네주면서“12시까지는꼭집에돌아오너라!”라고말했더니아들녀석은“맞춰보도록할게요.아버지”라고대답을한다면그아들은시간을지킬확률이거의없습니다.그가선택한단어를에는실천력이없어보기이기때문입니다.부탁이나위임을맡길때그가선택하는단어를눈여겨보면그사람의속마음을알수가있습니다.실제로말은행동에큰영향을끼치거든요.심지어는말로행동을예측할수도있습니다.

약한어휘는빈약한결과를낳습니다.강력한단어는성공의원동력입니다.예컨대“전화하세요”란말에‘해보도록하겠습니다.’라는대답은실제로전화가걸려올확률이대단히적습니다.‘해보겠다.’는말은약한단어입니다.그속에는‘끝장’이란의미가처음부터내재되어있으니까요~.


그러나상대가“좋아요.내일오전에전화드리겠습니다.”라고대답한다면그말을믿어도거의틀림없을것입니다.힘들거나성가신일에마주치면그무어보다앞서나는이일을해낼수있다고스스로를설득시켜야합니다.자신감을갖고‘해내고말것야’라고굳게다짐을한다면성공의절반은따놓은당상입니다.


이번주말에시간이난다면대청소를한다고벼른일들이망처엉망이된일을누구나많은경험을했을것입니다.


인생의타율을높여서하는일마다성공하고싶다면‘해내고말거야’라는말을입버릇처럼하십시오.처음에성공을하지못하면아예안하겠다는각오로덤비십시오.이세상에는‘시도력이란말은없습니다.단지실천력만있을뿐입니다.’라는신념으로인생을사신다면꼭성공하실것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