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의 모든 결과는 자신이 스스로 만든 결과이다.

이세상은누구에게나열려있으나대부분사람은성공하지못할때자신을운이나빠서그렇다고핑계를대면서자기의잘못이아니라고합니다.그리고그들은세상탓을합니다.그러나그들도주위를살펴보면성공한사람들도많이있고그들은모두땀과노력은결과라는것은외면하려합니다.


그리고성공은하루아침에일우어지는것이아니고긴시간에걸쳐서서히일어납니다.그러기에우리가원하는목표를달성하기위해서는인내심과의지를가지고노력하는사람이되어야합니다.그러기위해서는꿈을그릴줄알아야하고그를위해그것을행동으로연결시켜야합니다.


그러나많은사람들은스스로꿈을그리지않을뿐더러노력도하지않으면서돈만있으면뭐든가능하다고생각하는것같습니다.이를테면외모가마음에들지않으면성형수술을다이어트를하면된다고생각합니다.기분좋게해주는약,성형수술,소비를통한신분상승에대한광고는우리에게행복을돈을주고살수있다는환상을만들어주었습니다.이런삶은마치복권만타면행복할수있다는복권인생관입니다.그들은한탕주위에현혹되어도박을즐기기도하고도를넘으면탈선도하게됩니다.그러한생각들이우리를헤어나올수없는감옥으로만듭니다.


그감옥안에서우리는행동하지않고그저막연한바람과꿈들을늘어놓고공상을즐깁니다.물론꿈을갖는것은중요합니다.하지만그꿈은어디까지나현실에발을디디고있어야하고또한그꿈을실현하기위한행동이따라주어야합니다.그러지않으면몽상가에불과라뿐입니다.꿈은현실속에서이루어져야가장값진것입니다.그러려면각자우리가마음속에만들어놓은감옥에서빠져나와아주작은것부터행동을으로옮기는용기가필요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