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절하지 않는 한 꿈은 이루어진다.

두소년이해변에서놀다지쳐모래밭에서잠들었다.그중한소년이미지의섬에서어느부자농인을만나는꿈을꾸었다.노인의정원에는동백나무가가득심어져있었고한동백나무밑에는황금이가득든단지가뭍혀있었다.꿈에서깨어난소년은곧바로친구에게꿈이야기를들려주었다.그리고는이야기를마친후한쉼을내쉬면서말했다."이게그냥꿈이라는게정말안타까워…"


그러나꿈을꾼소년의친구는그이야기를듣고가슴이벅차올랐다.그는그순간.마음속에이상을향한희망의씨앗을심었다.그러고는꿈을꾼소년에게제안을했다.

“너이꿈나한테팔지않을래?“

소년은꿈을산뒤곧바로그섬을찾아길을떠낫고천심만고끝에섬에도착했다.그곳에는정말부자노인이살고있었다.그는자진해서그노인의하인이되었다.

소년은노인의정원에서동백나무를여러그루를심었다.소년은정성을다해돌본덕택에동백나무는매년탐스러운꽃을피웠고,노인은동백나무를팔아큰돈을벌었다.소년이이렇게열심이일을해주었다.노인도소년을아주좋아했다.그러던어느날노인은자신의모든재산을소년에게남기고세상을떠났다.꿈을샀던이소년은큰부자가되어고향에돌아왔다.그러나친구에게꿈을판소년은계속꿈만꾸면서세월을보내다나이가들어버리고말았다.

사람은꿈을꾸기때문에위대해질수있다.꿈이없는인생은건조할따름이다.그러나꿈을꾸기만하고실천을옮기지않는사람은아무리아름다운꿈을꾼다해도소용이없다.인류의가장위대한힘역시꿈에서나왔다.만약인류의역사에서몽상가들의존재를지워버린다면이세상은틀림없이아주무미건조하고지루해졌을것이다.다시말해서자신의꿈을포기하지않은몽상가들이야말로인류의발전을이끌어온선구자들이다.그들은어떤고생도마다하지않으면서악착같이인류의발전을위한탄탄대로를만들어왔다.


지금우리가누리는모든것은과거어느시대를살았던몽상가들의노력으로이루어진결과이다.공허하고허무맹랑하게만보였던그들의몽상은결국실현되어사람들의눈앞에펼쳐지지않았는가?


하늘을나는것은옛날부터인류의오랜꿈이었다.결국위대한모험가팰르레이스패리로저스가비행기를몰고최초로유롭대륙을횡단했다.전신기가발명되기전에는지리적으로멀리떨어진사람들이서로이야기를나누는것이역시꿈에불과했다.몰스가이꿈을실현시킨후에세계어디서나편리하게소식을전할수있게되었다.또말코니가무선전신이라는놀라운꿈을실현시킴으로서거친파도를헤치며항해중인선박이위험이발생했을때멀리있는육지까지구조신호를보낼수있게되었다.가난한광부였던스티븐슨은증기기관차의꿈을실현시킴으로서인류의교통수단에커다란변화를가져왔고이것을계기로인류의운송능력은전대미문의발전을이루었다.그리고미지의세계에대한동경은콜럼버스로하여금머나먼바다를건너아메리카대륙을발견하게만들었다


성공하고싶다면먼저성공에대한희망을가져라.누군가는하고싶은것을다할수있는인생은없으며하고싶다는생각만으로모든것이다이루어지지는않는다고어깃장을놓을지는몰라도꿈이가진잠재력은우리가흔히생각하는것처럼그렇게약하지는않다.꿈은우리를성공으로인도하기에충분한힘을지니고있다.


어째서꿈을힘이라고말하는가?꿈이란넘치는생명력을가진신비로운에너지로,이우주상에서가자거부하기힘든유혹이다.우리가무한한상상의나래를펼칠때마음속에깊은곳에서는이에대한반사작용이일어난다.반사작용에의해꿈이밖으로표현되면우리가원했던문제해결의실마리를얻을수있다.


수많은꿈이현실로이루어진다.지금당신의꿈이미약하고근거가없어보일지라도절대포기하지마라라.저높은산을한거름,한거름오르듯꿈을향해나아가는사람에게는그자신조차예상하지못했던아름다운미래가펼쳐질수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