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에게 꼭 필요한 도움을 주라

주변에곤경에처한사람이있으면돕는것이인간으로서기본적인도리이다.상대방의위기를이용해더큰곤경에빠트려서는안된다.상대방이꼭필요로하는도움을주면결코그은공을잊지못한다.


같은서커스단원인스미스와조지는둘도없는친구사이다.두사람은항상서로돕고의지하며형제처럼지냈다.그러나최근들어두사람의사이가벌어지기시작했다.두사람은동시에한여자를사랑하게되었기때문이다.그여자는같은써커스단에있는제인이었다.서커스단원들은두사람이영원히원수가될것이라고생각했다.


여느때와다름없이공연을하던스미스는마지막클라이맥스부분을남겨두고있었다.이번순서는보호장비없이고공에서줄타기였다.이것은매우고난도서커스다.무대아래관중들이스미스에게열렬한박수를보내자조지는그에게강한질투심을느꼈다.스미스가줄타기를시작하자줄이미세하게흔들렸다.그러나스미스는곧안정을되찾았고한거름한거름앞으로나아갔다.그의동작은마치물이흐르는듯매우자연스러웠다.조지는너무긴장해서속이타들어갔다.저렇게훌륭하게재주를뽐내고있는스미스를바로보고있을제인을생각하면서미칠것같았다.조지는수시로제인을처다보았다.제인은다른사람과마찬가지로매우흥부해있었다.아니누구보다도가장많이흥분한것같았다.조지의질투심은더강하게타올랐다.


그때갑자기스미스가걸음을멈추었다.방금전까지흥분의도가니였던관중석은순식간에쥐죽은듯조용해졌다.그들은스미스가뭔가새로운것을보여주기위해잠시멈춘것이라고생각했다.그러나조지는무언가이상한느낌을받았다.스미스에게어떤문제가생긴것이분명했다.순간조지의머릿속으로스쳐지나가는것이있었다.

그는순수하고아름다운제인의얼굴을처다보며자신이어떤행동을취해야할지확실히때달았다.조지는지금스미스에게가장중요한것은정신집중이라고생각했다.그는스미스를돕기위해그에게다가가려는것을필사적으로막았다.조지는천천히스미스에게최대한다가가서“오른쪽으로조금만,집중해,할수있어!”라고소리쳤다.스미스는그것이조지의목소리라는것을알았다.


시간이지나면서스미스는균형을되찾았고천천히반대편안전판을향해한거름한거름걸어갔다.스미스는성공적으로연기를마쳤다.조지는긴한숨을내쉬며내가왜그런행동을했을까?난그를미워하고있었는데!“라고생각했다.


스미스의공연이끝나자관중들은열렬한박수와환호를보냈다.순간스미스는눈시울이붉어졌다.그는자신을둘러싸고있는사람들사이를뚫고누군가를찾아헤맸다.그가찾아간사람은제인이아니라역시두눈에눈물이고여있는조지였다.


두사람은서로얼싸안고눈물을흘렸다.스미스는“조지정말고마워.”라고말했다.조지는스미스의손을꼭잡으며“이봐,친구무슨그런말을하냐?”라고대답했다.서커스단원들과많은관중들이두사람을웨어싸고두사람이다시우정을되찾은것을축하했다.아니누구보다기뻐한사람은바로제인이었다.


조지가스미스를도와준것은그야말로한겨울에석탄을베푸는것처럼긴요한것이었다.두사람은비록연적이었으나조지는무엇보다도스미스의목숨을구하는것이중요했다.이순간조지의머릿속은오로지스미스를도와야겠다는생각뿐이었던것이다.


우리는항상누군가의도움이필요하다.누군가나의도움을필요로한다면주저하지말고도움의손길을내밀어라이렇게도움을베풀면상대방에게감동을주는동시에자기의인품도높아질수있다.만약상대방의위기를이용해더큰위험에빠트린다면양쪽모두큰손해를입게된다.상대방이꼭필요로하는도움을아낌없이주어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