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이 부지런한자는

스탠리박사는23년간3백50만미국의백만장자들에대한연구를하였다.그들의대분이낡은미국차를타고다니고32만달러주택에살고있었다는사실을알게되었다.그들이백만장자가된비결을물었을때첫번째근면이었고다음으로인내계획성극기를들었다.또그들에게2가지금기사항이사항이있었는데첫째는절대수입액이상으로지출을하지않는다는것이다.둘째이웃사람에게지지않겠다는교만을떨지말라고충고하는것이었다.


생활의모토로서는생계비지출은경건하게,투자는장기적안목에서신중하게,호화스러운생활은절대금물이라고답하였다.그들은많은수는시에즈(Sears)백화점이나JC페니(Penny)백화점창업자들과같이대학을다닐때도부모의재정적지원을받지않았다고한다.


한국에서도전기적인재벌총수로서정주영회장의부지런함과근면절약하는습관은잘알려져있다.그가타계한후그가거쳐했던집에서40년낡은금성TV와다닥다닥기워신은구두가발견되었다.백만장자의공통된특성의하나는그들이남보다부지하다는것이다.


아침에신문에서경제난을보면서생산을늘이고소비를줄이겠다는어느회사의위기탈출이라는글을보면서몇일전에읽었던위의글이떠올랐다.

경제가어려워세계가걱정들을하고있다,이럴때일수록각자는필요한지출은하여야겠지만단지좋아한다고해서지출하는것은한번쯤다시생각해보고소비하는것이좋지않을까?설사집에쌓아놓은돈이많아적당히분배한다는생각으로쓸마음이있다면익명을자선이나기부금으로낸다면몰라도~~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