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동행

우리는여행을가거나등산을가거나어디를가나대개는여럿이어울려가게된다.어울려동행하는것이항상좋은것은아니지만그래도동행하는것이어울리는모습도좋을뿐만아니라서로장단점을격려해주고보완해준다는면에서좋은것이라생각한다.


그러나동행하는사람들이모두내생각대로만되는것이아니기때문에동행에는배려와예의가따르게된다.어떤사람들은자신의자유가구속된다며나홀로를주장하기도하지만그것은그사람의생각일뿐이기에맞는것도아니며그렇다고그사람에게아니라고할것도못된다.


11월2일중앙일보에서주최하는마라톤에신청하고그곳의마라톤교실에등록했더니매일인터넷으로과제를준다.어제밀린과제를하려고집을나섰다.그과제는2시간동안열심이달리는숙제였다.아침4시경나가서청계천고산자교에서출발하여30분을달렸을까응봉역앞자전거도로를뛰고있었는데뒤에서안녕하세요!하며달려오기에간단히안녕하세요?어디까지가세요?그랬더니서울숲까지간단다.나는동작대교까지간다고했더니그분도내쪽으로방향을바꾸며동행해주겠다고했다.


그분은60대초인데도는과천마라톤동호회에있다며3시간20분기록을갖고있다고하며나의거북이속도에맞추어달렸지만나는힘들게달렸다.한강변북로자전거도로를따라동작교까지갔다가다시내가출발했던지점까지동행하여주었다.돌아가는그에게고맙다고인사를하자그도덕분에동행하여즐거웠다고답례를해주고다시응봉역쪽으로돌아갔다.

집에와서달린시간을점검해보니혼자서달릴때는청계천황학교에서동작대교왕복에2시간25분이소요되었는데오늘은2시간10분이걸렸다.연습을할때같이연습을하면좋다는생각을해봤다.


인생여정에도이렇게서로를이해하고격려해주고배려해주는동행이있으면얼마나좋을가하는생각을해본다.이곳에들려서가끔식격려도해주시는방문객모두가저와동행한다는생각을하니기분이좋아지기도한다.이곳에들려주시는모든분들감사합니다.그리고오늘도모든일들이원하시는대로이루어지시기를기원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