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리더는?

옛날아일랜드에한왕이있었습니다.그에게는왕위를물려줄후계자가없었습니다.왕은고민끝에전령을보내방방곡곡에방을붙이게했습니다.자질있는모든젊은이는왕위계승후보이며왕과면담할수있다는내용이었습니다.단,지원자는하나님과이웃을내몸처럼사랑해야했습니다.


이전설의주인공인젊은이는자신이하나님과이웃을사랑한다고생각했습니다.그러나한가지마음에걸리는게있었습니다.그건워낙가난해서왕앞에입고나갈만한옷이없다는것이었습니다.그래서여기저기서빌리기도하고,허드렛일도해서적당한옷을갖출만한돈을구했습니다.옷이갖추어지자,그는드디어길을떠났습니다.

그러던어느날,길가에서거지와마주쳤습니다.거지는떨어진누더기를걸친그에게애원했습니다.

"선생님,전너무나배가고프고추워요.제발,제발저를도와주세요.그는거지의처지가하도불쌍해서,자신의옷과거지의넝마맞바꾸어입고남겨두었던음식까지몽땅주었습니다.


그는잠깐망설였지만거지의누더기를걸친궁궐로했습니다.그가궁궐에도착하자왕의시종은커다란거실에서그를맞이했습니다.잠시뒤,왕이있는방으로안내되었습니다.그는머리를조아려경의를표했습니다.그리고고개를었을때그는놀라숨이넘어갈뻔했습니다.

"아니,다.당신은,당신은그거지가아닙니까?""그렇다네"하고왕은미소를띠고대답했습니다.내가그거지였다네."젊은이는겨우진정을하고더거리며말했습니다."그그렇지만당신은거지인데…당신은진짜로왕이시군요!어찌된일입니까?""내가거지로변장했던젊은이들이진실로하나님과웃을사랑하는지를알아내야했기때문이었네"왕이대답했습니다.

"우리가지금처럼만났다면자네가다른사람을진정으로사랑하는지결코알수없었을걸세.그래서나는책략을썼던거야.자네가진정으로하나님과이웃을사랑하는것을알았네.자네가내후계자가되어서다음왕이되어주게나.이왕궁은이제자네것일세!"


진정한리더실력만으로합니다.수많은사람을세우고이끌준비된인격이필요합니다.나에게이익이되는사람들에게만친절하지말고어려운이웃들에게선한이웃이되어주십시오.따뜻한마음과탁월한실력모두겸비하십시오.어느하나라도소홀히하지마십시오.이것이진정한리더가갖추어야할덕목이기도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