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고마운 샤람을 떠올려 보라

매일고마운사람을떠올려보는것은실행하는데아침마다고작초밖에걸리지않는방법은래전부터실천해습관하나.


나는매일아침마다감사해야할사람을생각하는것으로하루를시작한다.나에게있감사와마음의평회는서로떼어낼수없는존재이다.


라는선물에대해감사하는마음을가지면가질수록마음은로워진다.한데감사히는마음을가지는데는약간의연습하다.


나와마찬가지로당신에게도인생에서만난고마운사람들이분명히있을것이다.가만히생각해보면친구기족잠시만났던사람,학창시절선생님정신적인스승직장동료행운을가져다준사람등수없이많은사람의정다운모습이떠오를것이다.


아니면인생이라는선물자체혹은자연의아에대해사하고싶을수도있다.차가끼어들수있도록양보해준사람,어가기좋게문을잡아준사람목숨을구해준의사등그누라도감사해야될사람들의명단에들어갈수있다

중요한것은마음을열고작은것에라도감사하는마음을기위해노력하는것이다.그리고무엇보다아침일찍이일을하는것이좋다.


내가오래전에깨달은것중하나는마음이부정적인생각에빠지도록놔두는일이이주쉽다는것이다.붙잡을틈도없이생각이부정적인방향을향해마구내달려갈때내게서가장먼저떠나는것은감사하는마음이다주위에있는좋은친들을당연한으로생각하기시작하고사랑의감정은분개와좌절로바뀐다.

나는이연습을통해인생의좋은면에초점을맞추는법을배다.조용히평화로운마음으로고마운사람을한사람떠올리고나면항상그사람의영상뒤에또다른사람의얼굴이계속해서떠오르곤한다.그리고사해야하는다른것들즉나의건강,아이들,집,직업,독자들,지유등을생각하게된다.


이제안이무척이나단순하게보일수도있지만,이것은정말로효과가있다!아침을감사하는마음으로시작한사람이평화가아닌다른감정을갖게되기란무어렵다.아니거의불가능하다.

리처드칼슨의’우리는사소한것에목숨을건다’에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