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홍목사의 아침묵상
양병택님께드립니다. 성공하는사람과실패하는사람의차이

성공하는사람들과실패하는사람들사이에차이점이있다.
멀리보면서가까운일부터차근차근처리하는사람이성공한다.그렇지못한사람은실패한다.

멀리만보면서가까운일을소홀히하는사람들은성공에이르지못한다.희랍에탈레스란이름의철학자가있었다.늘하늘의천문지리를연구하느라하늘만쳐다보며걷다가수채구덩이에빠진일로유명하다.
그리고가까운일에만몰두하여멀리보지못하는사람들역시성공에이르지못한다.멀리보면볼수록가까운하나하나에서부터치근차근처리하여나가는습관을지닌사람들이성공할가능성을지닌사람들이다.

넓게보면서작은일부터성실히감당하는사람들은성공한다.그렇지못한사람은실패한다.우리들주위에는남다른넓은안목을지닌탁월한사람이나작은일에불성실하여남에게인정을받지못하고자신의넓은안목과식견을펼쳐나갈기회를잡지못하는사람들이있다.반면에작은일하나하나에꼼꼼히챙기나넓게보지를못하여다람쥐쳇바퀴돌듯이제자리를맴도는사람들도있다.넓게보면볼수록작은일에서부터철저하게챙길줄아는사람,마치벽돌한장한장을쌓아집을짓듯이작은일을성실히챙길줄아는사람들에게성공으로가는길이열린다.

깊이생각하면서사소하게하여야할일들을미루지않는사람들이성공한다.그렇지못한사람들은실패한다.

독일의철학자칸트는결혼을하여야할지하지않아야할지깊이깊이오래도록생각하였다.47세에이르러결혼을하는게좋겠다는결론을내렸으나이미나이들어시집오겠다는여자가없어결혼을하지못하였다는말이있다.깊은생각과과감한실천력을함께지닌사람들에게성공으로가는길이열린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