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인생의 지름길

성공인생의지름길


똑같은물을마시는데도젖소가마시면우유가나오고독사가마시면독이나온다.똑같은불인데도참나무가타면참술이남고낙엽이타면재만남는다.성공과실패.의와불의는자신의선택에달렸다。어떻게해야존귀하고의미있는삶,성공적인삶을수있을까。공통적인비결몇가지를밝힌다.

첫째,수평적로생각해야한다.사람들은하나님의형상을닮은적존재로서속에원자력같은「생각」을가지고있다.이생각이좋을때는매가성공작이요,이생각이나쁠때는매가실패작이되고만다。생각을심으면행동을거두고,행동을심으면습관을거두고,습관을심으면인격을거둔다.먼저가슴속에성공에대한설계도를작성하자。영롱한청사진을간직하고좋은소원을뜨겁게불태우자。


둘째,긍정적으로말해야한다。사람들은‘시간이없다’,‘우수죽겠다.’‘수없다’는등의부정적인대화를많이한다말에씨가있다。말은사람의생각을표현하고인격을대변해준다。따라서긍정적인말은성공의지름길이요,부정적인말은실패의걸림돌이된다。고린도후서120절에보면‘하나님의약속은얼마든지그리스도안에서예가되니그런즉그로말미암아우리가아멘하여하나님께영광을돌리게되느니라.’고했다。긍정적인대화는성공의가능성을극대화시켜주지만부정적인대화는성공의가능성을극소화시킨다。


셋째,적극적으로일해야한다.거지도부지런하면더운밥어먹는다는말이있다。적극적인자세로매사에근면하고감사감격하는자는만사가형통한다.일생을성공적으로살았던사의위인들을보면한결같이적극적으로일했다。할수있을때에걷지말고,걸을있을때에앉지말고,앉을있을때에눞지말아야한다.성경은일하기싫어하거든먹지도말게하라J(살후3:10)고말씀했으며부지런하여게으르지말고열심을품고주를섬기라,(롬12:11)고말씀했다。


넷째,구체적으로행동해야한다。추상적이고막연한행동은그런결과밖에맞을없다.그러자면작은일에충실하고반복을계속해야한다.실패는성공의어머니요,절망은희망의아버지요,징계는축복의스승이다。미대륙을도보로횡단한어떤청년에게기자들이r어느때가.제일힘들었는가?‘고물었더니「신속에조그마한모래알이끼었을때가제일고생스러웠다』고했다。우리는이이야기를귀담아들어야한다.

바로이런사항들이우리의인생을값지게것이라고나생각한다.그러나인간은한계가있다。

따라서절대자를의지하며날마다결단을내려야것이다

〈서울상원교회목사우제돈>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