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복합도시계획은 적절한가?

운찬국무총리내정자가행정복합도시수정을언급한것에대해지금충청권과야권정치세력이극렬하게매도하고있다.


나는왜옮김이나쁜지정치를하는높으신분들은이미알고있으리라생각하기에구체적으로조목조목들어가며설명할필요성을느끼지못한다.균형발전이란허울좋은이유로서울의기능을강제로옮기는것이효율적인면에서바람직하지도않으며더군다나국가가일부러정부의머리와몸통을두도시에분리시켜운영한다는발상이도대체어떤문명국가에서가당한일인가.국가에중요안건들을수행할때대통령,국무총리,장관,요직공무원들이뿔뿔이흩어져제대로의사결정을할수있겠는가.


국무회의나국회개원때는장관만아니라차관국장팀장사무관까지줄줄이서울로올라가준비해야할것이고현재대전에있는조달청중소기업청의장들도근무일의절반을서울나들이에소비한다고들한다.


행정부서가지방으로옮기면민원과업무협조,기타목적으로출입하는기업의임직원,전문가,외국인,일반시민등도시간과비용,불쾌함을치르고지방에내려가야한다.이것이공복(公僕)을자처하는정부가해야할일인가.


새로총리될분이어려운문제의말문을열었으니정치인들이스스로의소신을밝혀야한다.자신들의정치적이해관계때문에속으로는잘못된줄알면서도이사업을강행하려는특정정치세력의주장은양의탈을쓴이리모습과같다는생각이과장된표현일까?


총리내정자가이문제를제기한것은지극히적절하며,소신있는발언이라생각하기에이기회에정부는그동안건드리지못한행복도시문제를공론(公論)에부쳐합리적해결점을찾았으면하는바람이다.

추신:찬성을적극적으로유도하는충남도지사와잘못된것이라며적극반대하는경기도지사의글이뉴스스크랩난에오려놓았습니다.읽어보시고행간의내용들을현명하게판단하셔야겠지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