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이 최선이다

긍정이최선이다


1985년에빌과나는열일곱명과한팀을이뤄중국여행을갔다.시간이지날수록우리는이들중몇몇사람의행동이몹시거슬렸다.우리는둘만남게될때마다속좁은노친네들처럼그들에대해험담하고불평을해대곤했다.

여행에서돌아온후우리는우리의태도가결국여행을망쳤다는걸깨달았다.

"문제는그사람들한테있었던게아니라우리한테있었어.그사람들은나름대로모두좋은사람들인데도대체우리가무슨자격으로그들에대해이러쿵저러쿵떠들어댄걸까?"

이사실을깨닫자우리는둘다성스러운벼락이라도맞은듯한충격에사로잡혔다.


우리가다른사람을비난할때우리는그사람이어떤사람인지정의를내리는것이아니다.그들에대한정의는이미내려져있다.우리가다른사람에대해이러쿵저러쿵하는것은결국우리자신이어떤사람인지를정의하는것이다.


그로부터2년후,우리는러시아로여행을떠날준비를하면서자그마한실험을해보기로했다.우리는틈날때마다우리와함께여행하는사람들의특별한가치를찾으려고노력했다.

우리는당시에모든사람들이자신만의특별한마법을갖고있다는진리를깨닫고있었던것이다.우리가태도를바꾸자러시아여행자체도매우즐거웠을뿐만아니라여행객들사이에서도이전에는결코느껴보지못했던배려와존중,감사의마음이느껴졌다.이런경힘을통해서우리는긍정적으로받아들이는태도가전염성이있는것이아닐까하는생각을갖게되었다.


우리가긍정적인사람이것인지부정적인사람이것인지는전적으로개인의선택에달려있다.어떤선택을하느냐에따라우리의인생은완전히달라질수있으며인간관계,일,자신에대한태도,그리고앞으로의자신의모습까지인생전반에지대한영향을미친다.

우리가긍정적으로생각하는지,부정적으로생각하는지에따라우리가세상을보는필터가결정된다.긍정적인생각을갖는다면우리는맑고투명한필터로세상을보게된다.세상의걱정거리나문제점을보는동시에먹구름사이로비치는한줄기햇살과도같은가능성역시볼수있다.


반면부정적인생각을갖는것은어둡고흐릿한필터로세상을보는것과같다.우리가무얼보든간에모든것이뒤틀려보인다.더나쁜것은인생의긍정적인면조차전혀보지못하게된다는것이다.부정적인생각과말과행동을하는것은영혼을좀먹는일이다.

이는자신의날개를짓눌러날아오르지못하게하는것이나마찬가지다.부정적태도는정신과육체,그리고영혼을지배한다.


우리는모두사랑받기를간절히원한다.이때꼭기억해야할점은긍정적인사람들에게는주변사람들을끌어들이는힘이있다는것이다.반면부정적인사람들옆에는함께있고싶지않은법이다.

긍정적인사람이되기로결심했다하더라도우리는이따금씩부정적인생각에사로잡히곤한다.누구나그렇다.그럴때는이렇게해보라.

당신의사고방식에늘신경써라.부정적인생각들이스물스물기어오를때마다"그만!"이라고외친후에다시긍정적인쪽으로생각의방향을바꾸어라.여러가지문제와걱정거리들로부정적인생각에짓눌려있을때있는힘을다해이런생각들을치유하거나날려보자.이런경우내가좋아하는방법을하나소개한다.먼저마음속에커다란은풍선을하나떠올려보자.그리고온갖걱정거리들을풍선에담아끈으로꽁꽁묶은후에풍선을하늘로날려보내라.그리고풍선이높이날아올라멀리사라질때까지지켜보아라.풍선이구름속으로사라질때쯤이면몸과정신,그리고영혼을짓누르모든짐이훌훌날아가버릴것이다!

부정적인생각에빠질때,믿을수있는누군가에게털어놓고언을구하라.우리가인생에대해긍정적인태도를갖든부정적인태도를갖든이는하나의습관일뿐이다.물론둘중긍정적인것이늘정답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