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을 못주는 국회의원수를 대폭줄이자

1월2일자조선일보독자의견난에있는내용인데공감이가서올립니다.

경인년희망찬새해가밝았지만정치권을보면새해에대한희망이그리밝지않다.이런어려운시기일수록정치지도자들이솔선수범하면서국민들에게희망을제시하고,고통분담을위한위로와격려가절실히필요하다.그런데새벽에일어나신문이나뉴스에서우울한국회소식을접할때면하루의기분이상하곤한다.얼마전2010년예산안처리과정에서보여준국회의모습은어떻게이들이국민을위한정치지도자라고할수있겠는가싶다.국민에게희망보다오히려슬픔과답답함을안겨줄뿐이다.

그렇다면이제는국민들도행복권을되찾자.그일환으로비효율적이고비도덕적인집단을그냥바라만보고있을것이아니라국회의원숫자를30~50%줄이는운동을전개하자.국회의원숫자를줄인다고국가가잘못되지는않을것이다.요즘공무원,공기업,민간기업모두경제난극복을위해선진화,경영효율성제고를위해고심하고있는데국회는오히려국민들에게슬픔과좌절을안겨주고있다.따라서비효율적인집단에대해서는국민들이이젠직접나서서국회의원숫자를줄이고효율성을평가할수있는지표(참석률,적시성,정책개발건수,의정보고서등)를개발해열심히일하도록하는풍토를만들어새해에는더이상새벽부터얼굴을찡그리는일이없도록하자.이젠국민들도행복해지고싶다.경인년희망찬새해가밝았지만정치권을보면새해에대한희망이그리밝지않다.이런어려운시기일수록정치지도자들이솔선수범하면서국민들에게희망을제시하고,고통분담을위한위로와격려가절실히필요하다.그런데새벽에일어나신문이나뉴스에서우울한국회소식을접할때면하루의기분이상하곤한다.얼마전2010년예산안처리과정에서보여준국회의모습은어떻게이들이국민을위한정치지도자라고할수있겠는가싶다.국민에게희망보다오히려슬픔과답답함을안겨줄뿐이다.

그렇다면이제는국민들도행복권을되찾자.그일환으로비효율적이고비도덕적인집단을그냥바라만보고있을것이아니라국회의원숫자를30~50%줄이는운동을전개하자.국회의원숫자를줄인다고국가가잘못되지는않을것이다.요즘공무원,공기업,민간기업모두경제난극복을위해선진화,경영효율성제고를위해고심하고있는데국회는오히려국민들에게슬픔과좌절을안겨주고있다.따라서비효율적인집단에대해서는국민들이이젠직접나서서국회의원숫자를줄이고효율성을평가할수있는지표(참석률,적시성,정책개발건수,의정보고서등)를개발해열심히일하도록하는풍토를만들어새해에는더이상새벽부터얼굴을찡그리는일이없도록하자.이젠국민들도행복해지고싶다.

<조선일보독자의견중에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