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을 솔선수범하여 적극적인 사람이 성공한다.

직장에서회사생활을하다보면갖가지성격의사람들이있다.밝은인사와유쾌한한마디로주변사람들의기분을즐겁게만들어주는사람이있는가하면어떤이들은늘인상을찌푸리고있어사람까지쾌하게만드는사람도있다.

직장분위기를밝게만드는직원이많다면업무도즐겁게할수있겠지만현실에는반대로직장분위기를우울하게만드는직원들이씬많다.


회사에서어떤마음가짐으로업무를수행할것인가.답은간단하다.만약회사에밝게웃는사람이없어일하기힘들다면내가먼저밝게웃으면된다.왜스스로개선해나갈생각은하지않고분위기를밝혀줄사람이없다고투덜거리는가.


직장분위기에대하여대처하는방법도가지가지이다.직장분위기가험악해서일할의욕이떨어진다.모든것이상사탓이다라고남의탓으로돌리는사람이있는가하면어떤이들은모두들적당히일하는데나도그렇게해야지하는하면서분위기를보고대세를따르는사람이있기도하고또다른사람은내가나서서바꾸겠다.이것도시련이다라고적극적으로나서는사람들도있다.


어떤직장이든반드시문제를안고있다.문제보았을때보듯할것인가,적극적으로나서서해결할것인가.이런때’사람의그릇’이드러난다.회사분위기가어둡다면자신이분위기를띄우면된다.다른사람탓으로돌리지말고내문제로받아들여라.이것이너무막중하게느껴지는가.그렇게생각할필요가없다.


주변사람이어떻게하는가신경쓰지말고자신이해야할이라고생각하고실천하는것.이것이어려운까닭은자신이아무리력해도다른사람들은좀처럼알아주지않기때문이다.너무나억하다.사람들은늘이런생각때문에스스로나서지못한다.다른사람과비교하지말고자신이설정한목표에만열중하고또한조직에서주요한인재가되고싶다면이것은반드시필요한요건이다.



예를들어인사를열심히하는것에대하여말하면인사란내가먼저언제나밝게하는것이다.상대가먼저하니까나도하겠다는것이아니다.상대가먼저하안하든그것과상관없이스스로솔선하여하는것이다.그것이회사분위기바꾸겠다는사마음가짐이다.


먼저인사하면자신도기분이좋아진다.그래서인사는것이다.상대도인사해오면더욱기분이좋겠지만그것은덤이다.대가를바라며히는것이아니다.그런티내지않고경쾌하게는사람이직장의분위기를비꾸어간다.앞으로리더가되어조직을이끄는사람이될려면반드시갖추어야할마음가짐이기도하다.


그리고상대가인사하지않고지나갔을경우인사할줄을모다든가예의도없는사람이라든가하며커다란소리로상대방을질책해서는안된다는것이다.아무리옳은소리을높이면오히려반발심만생기고아무효과도없다는점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