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선거에는

나는정치에는관심이없다.정치는그쪽에관심이있은사람들이알아서해주기를바라며살아왔다.투표하러가기전날입후보자의경력과평상시에그가해온내용을살펴나라에정체성이있고비전이있는사람들을위주로투표하곤했다.


거의70평생을살아왔기에다사다난하게살아왔다고생갃한다.돌이켜보면광복,전쟁,보릿고개,혁명,데모,부정선거,정치비리,경제위기,간첩사건,아웅산사건그리고최근에는천안함사건등각가지여려운사건들을겪어오면서우리세대만큼격변기를살아온세다가없을것이라는생각도해본다.


여러가지격변기에각종어려운환경에서도여기까지온것이우리세대가일구어놓은성과물이란생각에만족하다가도새빨개진이념들로대한민국이란나라를부정하는듯한언행과곳곳에유조시추선의파이프보다도더깊이이나라에박혀있어그들의이적행동으로이나라를끄집어내리기에혈안이되어있는것을생각하면피가솟든듯하다.


어제지하철에천안함의진실이라며합동조사단이발표한것이날조라는식으로전단을뿌리는학생들을보았다.그것을열심이읽고있는사람들도있었다.호기심에읽는사람도있겠지만그것을들을계속대하다보면자기도모르게그것이진실처럼받아들이게된다.갓시집온며느리가시어머니의시집살이를불평하면서도같이살다보면자기도모르는사이똑같은시어미로바뀌는것을우리는자주보아왔다.


그러기에우리나라의장래를을위한교육에서도역사를부정하는왜곡교과서를가지고나라의정체성을무시하려는편향된인재를양성하려는듯한전교조의행동을보면걱정에앞서두렵기까지하다.


정치인들은이나라의장래비젼을제시하여그것을위한정치를제시하여야하고종교인들은영혼을위한구제에목적을두어야함에도불구하고자기들의일신에초점을맞춘듯자기들의집단에이익을위해서는나라가빨개져도좋다는식의행동을보면존경과신뢰는커녕저주의마음이들기도한다.


같은민족이라며도우려했던햇빛정책이결국우리자신에게겨누는핵무기개발에일조를했고저자세를취하며금강산개발과개성공단역시우리의뜻대로하지못하고이북에입맛대로수행되어지는현실이되어버렸다.처음부터잘못끼워진단추같다는생각을지울수가없다.


이제선거활동이본격적으로시작되었다.입후보자과그를지지하는사람들과철새직업인선거운동원들까지거리를돌아다니며선거운동하기에분주하다.


그러나유권자들은사실입후보자가누구누구인지?무엇하던사람인지어떻게하겠다는것인지?자세히아는사람도극소수를제외하고는없다.그러기에그가소속해있는정당이나그를추천해준정당이나단체를보아투표하는수박에없다는생각이다.알수만있다면그들이지금까지해놓은성과물이나전력이나성향들을잘조사해서투표하면금상첨화이긴하지만그렇게쉽지는않아보이기때문이다.


이번투표로박힌쇠말뚝을빼던지더깊이박게만들것인지아닌지는우리의선택이란것을명심하여야할것이다.정치에관심없는내가이렇게횡설수설하는자체가지금의이시대가중요하기때문이리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