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한 경영자의 정신과 자세

1,돈을섬기지않고사람을섬겨야진정한성공하는자가된다.

"무엇든지남접을받고자하는로너희도남을대접하라"는성경의황금률을잊지말라.돈만목적으로삼으면돈을벌수없다.남을섬기려하고남을위해서희생하려고할때돈도따라온다.내가소비자로부터받는가격보다내가주는가치가더커야만비즈니스에서성공할수있다.타인중심으로사고하라.


2.예수님을만나가치관이변화된것을지고의복으로생각한다.

부자부모만나일류학교졸업하여호의호식하며사는것이축복인가?그렇지않다.수님을만나서삶의자세가변하고가치관변하는것지고의축복이다.예수님만나가치관이변화된지는돈을쌓아두기위해버는것이아니라돈을선용{)하기위해벌게된다.이런지는불의한돈을멀리하므로항상다리뻗고잠들수있다.


3.고통은변장한축복일지모른다.

모든고통이불행을낳는것은아니다.마치불행인듯포장되어있더라도,그것하나님의장중(中)붙들릴참된복될수있다.아무리큰약점이있고,무리큰려움도사리고있다도우리가하님의역사하심을고대하며그사실을하나님께계속간구할때에고통이변하여축복이된다.슬픔이변하여찬송된다.


4.하나님은깨끗한그릇을쓰신다.

하나님은큰그릇,귀한그릇,좋은그릇을쓰기다깨끗그릇을쓰기원.상은모로가도서울만가면다고생각하지만,하나님의나라에서는결코그렇지않다.돌아가더라도른길가는것이지름길이다.부정한1을흠모하지말라.악인의형통을부러워하지말라.인적드물더라도깨끗한길을가라.

5.정직하면지는것같으나이긴다.

하면언제.그러결정적일때는정직해서살아난다.크리스천세금속여서부자되려고생각하지말라.이중장부로축재하려고하지말라.부도내고도피하려고하지말라.코에몰릴수록하님의명생각하고그분만을붙들라.


6.돈보다지식이중요하다.

거기업의시장지배력순위는돈으로결정되었으나지금은다르다.어떤의미에서돈은흔.반면지식의가가새게부각되면서지식의몸이비싸졌다.문제해결할수있는능력이지식이기때문다.돈이많더없으면소용이없다.지식있을돈도다.물론지식을갖추면돈도라온다.


7.하나님께난제란없다

세상의어떤문제,사람의어떠한성격도하나님의손에붙들리면다고쳐.시간이걸리더라도살아계신하나님우리의기도를긍휼히여기시는하나님께서우리가생각지도못하는방법으로응답해주실것이다.하나님께는우리모두의문제를아시고해결해주기원하신다.하나님앞에문제를내놓아라.우리가얻지못함은구하지않기때문이다.


8.콜링맨,밸류맨으로일터에선다.

봉급때문에일하는사람을샐러리맨이라하고일자체를사랑해서일하사람을비즈니스맨이라고한다.그러나크리스천은이보다한걸음더나아가야한다.돈이나일문에일하는것이아니라소명(김命)때문에일하는’콜링맨'(Callngman)이되어야한다.또한자신이받는봉급이상으로더많은가치를세상에돌려주기위해일하는’밸류맨’(ValueMan)이되어야한다.


9.세상을바꾸는지도자를키워야한다.

세상을바꾸는지도자,다른사람인생을꾸는지도자,것은세상에다시없는자원이다.가장필요하지만절적으로부족한자원다.가정이교회가,의식있는회사가이런지도자를제대로키워낼수있면,그들이사회에서올바른지식으로섬기는능력을발휘한다면그들예수님의심장로봉사한다면세상이바뀔것이다.

박성수(이랜드회장)님의‘정직한자의형통을믿는다.’에서발취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