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준공1주년을맞이하여기념행사로자전거달리기가6월13일있다고24일자조선일보에기사가있었다.그날아침10시부터참가신청을받는다고하였다.그날은광화문광장에자원봉사를나가게되어있었기에그곳에서신청하면되겠다고생각하고광화문광장청계천안내소로가서그곳컴퓨터를이용하려고하였더니공교롭게도고장이라할수가없었다.그근처은행에설치되어있는고객용피시를사용하여50키로부분에참가신청을하였다.
이제신청을했으니연습을한번이라도하여야겠다고생각햇다.자전거는작년경춘고속도로준공기념으로자전거달리기축제행사때이후로는타지를않았다.마라톤연습한다고하고뛰어다녔고또한외발자전거를배운다고열심이타고연습을한다고시간을내지못했기때문이다.
어제50키로거리를달려보려고집근처청계천문화관앞에서출발하여고산자교밑으로해서살곶이다리옆을지나성산대교를향하여우리부부공용미니자전거를타고달렸다.
바퀴가작아속도가나진안았지만열심이달렸더니한가롭게달리는자전거와나와같은미니급자전거들은추월하면서달렸다.어떤자전거매니어들은내가달리는것이갖잔아보였는지웃으면서지나가기도했고어떤분은천천히달리라고하였다.
성산대교를지나조금가니성산대교지점0키로메터라고표시된점까지와서서쪽으로계속갔더니가양대교를지나조금갔더니더이상못가도록길이없다.그앞에는인천공항으로가는전철다리가있었다.시계를보니고산자교에서출발한지한시간17분이되었다.다시오던길을돌아와청계천자전거도로시발점까지와서총소요시간을보니2시간49분이되었다.
올때는사진을몇장촬영하고힘이들었는지갈때한시간32분이걸렸다.그사이에휴식이전연없었이달릴수있다는건강이있다는자체가감사하기도했다.그리고휴식없이달렸다는점에서또다른추억으로기억될것이다.
2010년5월26일아침에